<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11-16 05:12
조회
6
<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18장

예리고의 소경 (마태 20:29-34; 마르 10:46-52)

35 예수께서 예리고에 가까이 가셨을 때의 일이었다. 어떤 소경이 길 가에 앉아 구걸하고 있다가

36 군중이 지나가는 소리를 듣고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37 사람들이 나자렛 예수께서 지나가신다고 하자

38 그 소경은 곧 "다윗의 자손이신 예수님, 저에게 자비를 베풀어주십시오." 하고 소리질렀다.

39 앞서가던 사람들이 그를 꾸짖으며 떠들지 말라고 일렀으나 그는 더욱 큰소리로 "다윗의 자손이시여, 저에게 자비를 베풀어주십시오." 하고 외쳤다.

40 예수께서는 걸음을 멈추시고 그 소경을 데려오라고 하셨다. 소경이 가까이 오자

41 "나에게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셨다. "주님, 볼 수 있게 해주십시오." 하고 그가 대답하자

42 예수께서는 "자, 눈을 떠라. 네 믿음이 너를 살렸다." 하고 말씀하셨다.

43 그러자 그 소경은 곧 보게 되어 하느님께 감사하며 예수를 따랐다. 이것을 본 사람들은 모두 하느님을 찬양하였다.

너: 소경이 예수님을 알아보다니요?

나: 눈이 성한 일반사람도 아닌 소경이 예수님을 알아봅니다. 예수님을 알아볼 뿐 아니라 예수님을 따르기로 작정합니다. 이 소경은 처참한 지경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그로 인하여 비참한 생활에 허덕입니다. 길거리에서 구절을 하여 연명합니다. 그 소경이 “예수님, 다윗의 자손이시여!”(18,38)라고 부르면서 달려드는 모습은 그가 정의로운 나라를 세우러 오실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소경을 보게 해 주십니다. 믿음의 눈도 뜨게 해 주십니다. 당신이 누구신지, 당신이 어디를 향하여 가고 계시는지 그 길을 꿰뚫어보게 해 주십니다. 치료를 받은 소경은 예수님께 몸 바치려고 당신을 따라갑니다. 두 눈이 성한 우리는 무엇을 보고 어디를 향해 가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삼성바이오를 셀트리온으로 교체추천!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아이티엠반도체, 현대차, SKC, 현대모비스, LG화학, 삼성SDI, 연 10% 수익률에 만족하시는 은퇴자분 상담”

https://youtu.be/BuwG0MtVQVs?t=6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