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5일 주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11-15 04:02
조회
5
<2020년 11월 15일 주일 복음선포>

 

달란트의 비유 (루가 19:11-27)

14 "하늘 나라는 또 이렇게 비유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이 먼 길을 떠나면서 자기 종들을 불러 재산을 맡기었다.

15 그는 각자의 능력에 따라 한 사람에게는 돈 다섯 달란트를 주고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주고 또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다.

16 다섯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곧 가서 그 돈을 활용하여 다섯 달란트를 더 벌었다.

17 두 달란트를 받은 사람도 그와 같이 하여 두 달란트를 더 벌었다.

18 그러나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가서 그 돈을 땅에 묻어두었다.

19 얼마 뒤에 주인이 와서 그 종들과 셈을 하게 되었다.

20 다섯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다섯 달란트를 더 가지고 와서 '주인님, 주인께서 저에게 다섯 달란트를 맡기셨는데 보십시오, 다섯 달란트를 더 벌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21 그러자 주인이 그에게 '잘하였다. 너는 과연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이다. 네가 작은 일에 충성을 다하였으니 이제 내가 큰 일을 너에게 맡기겠다. 자, 와서 네 주인과 함께 기쁨을 나누어라.' 하고 말하였다.

22 그 다음 두 달란트를 받은 사람도 와서 '주인님, 두 달란트를 저에게 맡기셨는데 보십시오, 두 달란트를 더 벌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23 그래서 주인은 그에게도 '잘하였다. 너는 과연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이다. 네가 작은 일에 충성을 다하였으니 이제 내가 큰 일을 너에게 맡기겠다. 자, 와서 네 주인과 함께 기쁨을 나누어라.' 하고 말하였다.

24 그런데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와서 '주인님, 저는 주인께서 심지 않은 데서 거두시고 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시는 무서운 분이신 줄을 알고 있었습니다.

25 그래서 두려운 나머지 저는 주인님의 돈을 가지고 가서 땅에 묻어두었습니다. 보십시오, 여기 그 돈이 그대로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26 그러자 주인은 그 종에게 호통을 쳤다. '너야말로 악하고 게으른 종이다. 내가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는 사람인 줄로 알고 있었다면

27 내 돈을 돈 쓸 사람에게 꾸어주었다가 내가 돌아올 때에 그 돈에 이자를 붙여서 돌려주어야 할 것이 아니냐?

28 여봐라, 저자에게서 한 달란트마저 빼앗아 열 달란트 가진 사람에게 주어라.

29 누구든지 있는 사람은 더 받아 넉넉해지고 없는 사람은 있는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30 이 쓸모없는 종을 바깥 어두운 곳에 내쫓아라. 거기에서 가슴을 치며 통곡할 것이다.'"

너: 탈렌트의 비유는 무엇을 말하려 하는가요?

나: 탈렌트의 비유는 우리 각 사람이 하느님의 나라를 오게 하는 일에 어떻게 이바지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하느님 아버지께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만 같습니다. 멀리 떠나 계시는 것만 같습니다. 그러나 하느님 아버지께서는 분명히 돌아오십니다. 우리가 죽을 때 어김없이 우리 인생을 결산하는 셈을 받으실 것입니다. 우리 각 사람은 하느님 아버지로부터 충분한 소질과 능력을 받았습니다. 한 탈렌트는 34킬로그램의 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많이 받은 것 같든 적게 받은 것 같든 우리 각 사람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느님 아버지께서 맡기신 소질과 능력을 어떻게 발휘하고 있습니까? 사람을 사랑하고 정의를 실현하여 함께 사는 세상, 즉 하느님의 나라를 앞당기는 일에 발휘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사람을 차별하고 미워하고 짓누르고 벗겨먹고 죽이는 일에 발휘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세뇌탈출] 1221탄 조뱅썰전 - 친중 글로벌리스트 하수인! 조중동을 묻어버리자 -2부 (20201113)”

https://youtu.be/FSbU0-jJzzs?t=5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