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12일 토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9-12 02:41
조회
3
<2020년 9월12일 토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6장

열매를 보고 나무를 안다 (마태 7:16-20; 12:33-35)

43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44 어떤 나무든지 열매를 보면 그 나무를 알 수 있다.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딸 수 없고 가시덤불에서 포도를 딸 수 없다.

45 선한 사람은 선한 마음의 창고에서 선한 것을 내놓고 악한 사람은 그 악한 창고에서 악한 것을 내놓는다. 마음속에 가득 찬 것이 입 밖으로 나오게 마련이다."

너: 우리 마음 속 깊은 본심은 무엇입니까?

나: 내가 내 본심을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요? 내 삶, 내 말과 행동을 눈여겨보고 성찰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나의 구체적인 삶과 실천은 내 본심과 내 본모습에서 우러나옵니다. 내가 정직하고 정의로운 양심을 가지고 있으면 정직하고 정의로운 말을 하고 행동을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또 비뚤어지고 불량한 양심을 가지고 있으면 불량한 말을 하고 남을 해치는 행동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내 본모습과 내 본심을 알고 있습니까?

 

말씀을 듣고 실행하여라 (마태 7:24-27)

46 "너희는 나에게 '주님, 주님!' 하면서 어찌하여 내 말을 실행하지 않느냐?

47 나에게 와서 내 말을 듣고 실행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가르쳐주겠다.

48 그 사람은 땅을 깊이 파고 반석 위에 기초를 놓고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 홍수가 나서 큰 물이 집으로 들이치더라도 그 집은 튼튼하게 지었기 때문에 조금도 흔들리지 않는다.

49 그러나 내 말을 듣고도 실행하지 않는 사람은 기초 없이 맨땅에 집을 지은 사람과 같다. 큰물이 들이치면 그 집은 곧 무너져 여지없이 파괴되고 말 것이다."

너: 행동과 실천이 중요하다고요?

나: 예수님께서 누구이신지,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를 아는 것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것은 악마도 똑똑히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예수님답게 알아 모시고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을 그런 사람들답게 알아 모시는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행동과 실천입니다. 말과 글에 그쳐서는 한없이 부족합니다. 행동과 실천을 앞세우는 사람은 바위 위에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올바른 말을 하는 데 그칩니까? 아니면 그 올바른 말을 올바른 실천과 행동으로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북한에서 정보를 유출했습니다! 김정은 사망 공식 발표! 평양은 후계자가 없어 혼란에 빠졌습니다!”

https://youtu.be/S1X9u4B5mzc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