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월 1일 수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admin admin
작성일
2020-07-01 05:09
조회
18
<2020 7월 1일 수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8장
마귀와 돼지떼 (마르 5:1-20; 루가 8:26-39)
28 예수께서 호수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이르렀을 때에 마귀 들린 사람들이 무덤 사이에서 나오다가 예수를 만났다. 그들은 너무나 사나워서 아무도 그 길로 다닐 수가 없었다.
29 그런데 그들은 갑자기 "하느님의 아들이여, 어찌하여 우리를 간섭하시려는 것입니까? 때가 되기도 전에 우리를 괴롭히려고 여기 오셨습니까?" 하고 소리질렀다.
30 마침 거기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놓아 기르는 돼지떼가 우글거리고 있었는데
31 마귀들은 예수께 "당신이 우리를 쫓아내시려거든 저 돼지들 속으로나 들여보내 주십시오." 하고 간청하였다.
32 예수께서 "가라." 하고 명령하시자 마귀들은 나와서 돼지들 속으로 들어갔다. 그러자 돼지떼는 온통 비탈을 내리달려 바다에 떨어져 물 속에 빠져 죽었다.
33 돼지 치던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읍내로 달려가서 이 모든 일과 마귀 들렸던 사람들의 일을 알렸다.
34 그러자 온 읍내 사람들이 예수를 만나러 나와서 예수를 보고는 저희 고장에서 떠나가 달라고 간청하였다.
너: 마귀들이 어디 있나요?
나: 우리 곁에는 천사들도 있고 마귀들도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을 따름입니다. 천사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은 좋겠지만, 방심하다가는 자칫 마귀들에게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마귀들에게 사로잡혀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온갖 모양으로 폭력을 자행하고, 소름끼치는 마귀 짓인 전쟁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힘을 빌려서 그런 마귀들을 쫓아내야 하지 않을까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검언유착 의혹' 칼 뺀 추미애...'윤석열 정조준' 나섰나? / YTN”
https://youtu.be/loiVbdyPjzI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