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3일 토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5-23 05:34
조회
3
<2020년 5월 23일 토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16장

23 그 날이 오면 너희가 나에게 물을 것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 정말 잘 들어두어라.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는 것이면 아버지께서 무엇이든지 주실 것이다.

24 지금까지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해 본 적이 없다. 구하여라. 받을 것이다. 너희는 기쁨에 넘칠 것이다."

너: 조금 있다가 예수님을 뵙지 못하다가 조금만 더 있으면 예수님을 다시 뵙게 되리라고요?

나: 예수님께서는 조금 있으면 불의한 자들에게 죽임을 당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조금만 더 있으면, 사흘만 기다리면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도 불의한 자들에게 박해를 받다가 언젠가 죽을 것입니다. 불의한 자들에게 죽임까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조금만 더 있다가 예수님처럼 부활한 몸으로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들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그런 희망으로 우리는 박해를 달게 받고 있습니까

25 "내가 지금까지는 이 모든 것을 비유로 들려주었지만 이제 아버지에 관하여 비유를 쓰지 않고 명백히 일러줄 때가 올 것이다.

26 그 날이 오면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할 것이다. 따라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따로 아버지께 구하지는 않겠다는 말이다.

27 너희는 이미 나를 사랑하고 또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왔다는 것을 믿고 있다. 그래서 아버지께서는 친히 너희를 사랑하시는 것이다.

28 나는 아버지께로부터 나와서 세상에 왔다가 이제 세상을 떠나 다시 아버지께 돌아간다."

너: 예수님께서 우리더러 용기를 내라고, 당신이 세상을 이겼다고 말씀하고 계시는군요.

나: 예수님께서 당신이 죽임을 당한 다음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되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말씀을 미리 해 두심으로써, 당신이 부활할 것을 예고해 두심으로써 제자들, 당신처럼 살아가려는 사람들을 안심시키려 하십니다. 그리고 당신처럼 살아가는 사람들도 불의한 자들이 판치고 떵떵거리는 세상에서 고난을 겪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당신이 불의한 세상을 이겼으니 용기를 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도 박해와 고난을 겪는 동안에도 예수님께서 불의한 자들을 이기셨음을 명심하면서 용기를 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기대된다 최강욱과 황운하”

https://youtu.be/Gz3ihbHDbsQ

“미국이 400배 넘는 연봉을 줘서라도 데려가려했던 한국인, 전세계가 50년 넘게 풀지못한 백신을 유일하게 개발했다 '그는 인류를 구한 전무후무한 영웅입니다'”

https://youtu.be/s-DVnOTIOyI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