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3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4-13 05:01
조회
36
<2020년 4월 13일 월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28장

8 여자들은 무서우면서도 기쁨에 넘쳐서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하려고 무덤을 떠나 급히 달려갔다.

9 그런데 뜻밖에도 예수께서 그 여자들을 향하여 걸어오셔서 "평안하냐?" 하고 말씀하셨다. 여자들은 가까이 가서 그의 두 발을 붙잡고 엎드려 절하였다.

10 그러자 예수께서는 그 여자들에게 "두려워하지 마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래아로 가라고 전하여라. 그들은 거기서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고요?

나: 안식일이 지나고 주간 첫날이 밝아 올 무렵 여인들이 무덤으로 갑니다. 그 여인들이 예수님의 죽음과 무덤을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 여인들은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빌라도가 배치한 군인들이 무덤을 지키고 있을 터인데 말입니다. 그러나 놀라운 일이 일어나고야 맙니다. ‘주님의 천사’가 나타나는 것은 하느님께서 당신을 증거하시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천사가 무덤을 막은 돌을 옆으로 굴리고서는 그 위에 앉습니다. 그 천사의 모습은 번개 같고 옷은 눈처럼 희었습니다. 경비병들은 놀라서 까무러치고 맙니다. 무덤이 비어 있었습니다. 천사가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을 찾는 줄을 나는 안다. 그분께서는 여기에 계시지 않는다. 말씀하신 대로 그분께서는 되살아나셨다.”(28,5-7)고 말합니다. 그 다음에 천사는 여인들한테 제자들에게 가서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음을 알리고, 예수님께서 제자들보다 먼저 갈릴래아로 가시리라고 말하라고 명합니다. 갈릴래아는 예수님께서 하느님의 사랑과 정의를 선포하면서 당신 활동을 시작하신 변두리 지방입니다. 이렇게 해서 제자들은 예전처럼 변두리 지방에서부터 새롭게 예수님을 따르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는 사실과 우리도 부활하리라는 사실을 얼마나 절실하게 믿고 있습니까?

 

매수된 경비병

11 여자들이 떠나간 뒤에 경비병 중 몇 사람이 성안으로 들어가 그 동안에 일어난 일들을 대사제들에게 낱낱이 보고하였다.

12 대사제들은 원로들과 만나 의논한 끝에 병사들에게 많은 돈을 집어주며

13 "너희가 잠든 사이에 예수의 제자들이 밤중에 와서 시체를 훔쳐 갔다고 말하여라.

14 이 소문이 총독의 귀에 들어가게 되더라도 우리가 잘 말해서 너희에게는 아무런 해가 없도록 하여주겠다." 하고 말하였다.

15 경비병들은 돈을 받고 시키는 대로 하였다. 이 이야기는 오늘날까지 유다인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너: 당국자들은 왜 그토록 겁을 집어먹었을까요?

나: 두 여인이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는 사이에, 군인들은 수석 사제들과 원로들에게 그 소식을 전합니다. 수석 사제들과 원로들은 급하게 모여 회의를 엽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는 엄연한 사실을 부인할 수도 없고 다시 예수님을 죽일 수도 없게 된 그들은 그 사실을 돈을 써서 감추려 듭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셨고 우리도 부활하리라는 사실을 애써 부인하는 사람들과 어떻게 맞서야 할까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열린생각TV 콜라보방송 - 강민정 후보”

https://youtu.be/UH8ZQc1cepI

“한국의 기적 같은 추가발표에 전 세계가 크게 감동한 상황 / 세계 최고 부자마저 한국에 모든 것을 걸겠다 선언!”

https://youtu.be/69nRxbFmw7I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