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3일 목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4-23 05:18
조회
27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3장

하늘에서 오시는 분

31 위에서 오신 분은 모든 사람 위에 계신다. 세상에서 나온 사람은 세상에 속하여 세상 일을 말하고 하늘에서 오신 분은 모든 사람 위에 계시며

32 친히 보고 들으신 것을 증언하신다. 그러나 아무도 그분의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33 그분의 증언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하느님께서 참되시다는 것을 확증하는 사람이다.

34 하느님께서 보내신 분이 하시는 말씀은 곧 하느님의 말씀이다. 하느님께서는 그분에게 성령을 아낌없이 주시기 때문이다.

35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사랑하셔서 모든 것을 그의 손에 맡기셨다.

36 그러므로 아들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을 것이며 아들을 믿지 않는 사람은 생명을 얻기는커녕 오히려 하느님의 영원한 분노를 사게 될 것이다.

너: 어떻게 사는 것이 예수님처럼 사는 것입니까?

나: 예수님께서는 항상 아버지 곁에 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가운데 머물기 위해 오셨지만 항상 아버지의 품에 머물러 계십니다. 예수님의 활동은 우리에게 하느님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알게 하고 모든 사람을 함께 살게 함으로써 살리시려는 하느님의 계획을 드러내 보이십니다. 하느님으로부터 온 예수님께서는 모세, 예언자들, 세례자 요한 등 모든 중개자 위에 계십니다. 그리고 예수님 안에는 성령께서 온전한 모양으로 현존하여 계십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는 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계획을 온전히 실현하십니다. 모든 사람을 함께 살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을 살리시려는 하느님의 계획을 알려면 예수님을 따르고 예수님처럼 살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요한 복음서는 그런 생활실천을 ‘믿음’이라고 부릅니다.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오순도순 함께 살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을 살리고 영원한 생명을 안겨주시려는 하느님의 계획은 예수님 안에서 계시되었습니다. 그런 하느님의 계획에 따라서 예수님처럼 살아가느냐 여부에 우리의 구원이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멸망에 이르는 길을 가고 있습니까? 아니면 구원에 이르는 길을 가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직관후기] 거침 없는 최강욱...법정에서 벌어진 일과 주요 쟁점 [빨간아재]”

https://youtu.be/A9XY-gJMl0E

“[포스트 코로나] 지구화 도시화 금융화 "다 무너진다"|코로나19, 신인류 시대|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홍기빈 소장|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https://youtu.be/AY6zCCt5Swk

“주둔 없이 친구 하자니까, 주둔할 테니 돈 달라는 미국!, 뭐지? 이 끈질김은?”

https://youtu.be/sbX3BbNiSDk

“[Full] 다큐영화 길 위의 인생- 어머니”

https://youtu.be/inF2rSHdHjc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실시간 방송 듣기|4월 22일(수)|지구의 날 소등 행사|정세현 수석부의장 '김정은 건강 이상설과 남북정상회담' 등”

https://youtu.be/DozMwu2JFXw

“[라이브 비대위] 200422 1부 김정은 신변에 이상? 북한 권력 구도 어떻게 재편되나?”

https://youtu.be/Aldpkcgdccg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