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은 언제 이루어지나>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05-05 05:57
조회
360
2018년 5월 5일 토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 성경]
<남북통일은 언제 이루어지나>

세상의 증오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너희보다도 나를 먼저 미워했다는 것을 알아두어라.
19 너희가 만일 세상에 속한 사람이라면 세상은 너희를 한집안 식구로 여겨 사랑할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세상에 속하지 않았을 뿐더러 오히려 내가 세상에서 가려낸 사람들이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는 것이다.
20 종은 그 주인보다 더 나을 수가 없다고 한 내 말을 기억하여라. 그들이 나를 박해했으면 너희도 박해할 것이고 내 말을 지켰으면 너희의 말도 지킬 것이다.
21 그들은 너희가 내 제자라 해서 이렇게 대할 것이다. 그들은 나를 보내신 분을 모르고 있다.
Jesus said to his disciples:
"If the world hates you, realize that it hated me first.
If you belonged to the world, the world would love its own;
but because you do not belong to the world,
and I have chosen you out of the world,
the world hates you.
Remember the word I spoke to you,
'No slave is greater than his master.'
If they persecuted me, they will also persecute you.
If they kept my word, they will also keep yours.
And they will do all these things to you on account of my name,
because they do not know the one who sent me."
너: 불의한 자들은 왜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정의를 실현해가는 사람들을 미워하고 죽이려 들까요?
나: 예수님처럼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모든 것을 함께 골고루 나누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불의한 자들로부터 미움과 박해를 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죽임까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에게서 우리에게로 보내주실 보호자, 곧 아버지에게서 나오시는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분께서 예수님과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을 증언하고 변호해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불의한 자들로부터 미움과 박해를 받고 있습니까? 그것이 우리가 하느님 아버지와 예수님과 성령께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임을 알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남북통일은 언제 이루어지나>
* 일제강점기만 해도 우리 민족은 쪽바리들한테 지배당하고 수탈당하면서 살고 있었어도 허리가 두동강 나지는 않았었다.
* 2차세계대전이 끝나고 미국과 소련이 50년 6.25전쟁을 거치면서 우리 한반도와 우리 민족을, 3.8선을 오도가도 못하게, 반토막내고 말았다.
* 이제야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으로 우리 한반도와 우리 민족이 통일을 향한 기나긴 여정을 시작하려나 보다.
* 우선, 2국가 2체제를 유지하는 가운데 북한 주민의 1인당 국민소득이 10,000달러가 되는 데 13년쯤 걸린다는 말이 있다.
* 그러니, 상당한 세월이 흐른 다음에야, 연방제 1국가 2체제나마 꾸려볼 수 있으리라고들 한다.

<김정은, 北,美사전협의에서 핵 전면폐기 입장 미국에 전달>-서울의 소리
日아사히 "미국 요구 전면수용, 핵폐기 기간-보상은 쟁점" 보도
* 일본의 아사히 신문은 3일 “북한은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진행된 양측의 사전 협의에서 미국이 요구하는 방법에 의한 핵의 전면 폐기에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http://www.amn.kr/31243

<박지원 "종전협정-평화협정에 중국 포함돼야">-뷰스앤뉴스
"중국은 정전협정 당사국", "아무래도 4국이 안전"
*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3일 청와대가 중국을 빼고 남북미 3자간에 종전선언을 하려는 데 대해 "종전협정은 중국이 포함돼야 된다"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 박지원 의원은 이날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당사국이었으니까. 사실 정전협정은 우리나라는 제외됐거든요. 북한, 미국, 중국이에요"라며 중국이 정전협상 당사국임을 강조했다.
* 박 의원은 평화협정에 대해서도 "평화협정은 중국 없어도 가능하다"면서도 "그러나 북한이 반드시 중국을 끌고 들어갈 거다. 그래서 남북미중, 4국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 그는 북한이 중국을 포함시키려는 이유에 대해선 "보장을 받으려고 하는 거다. 아무래도 우리 한국과 미국이 더 가까우니까 자기들도 가까운 중국을 보험용으로 같이 들어가자, 이런 게 있을 것"이라며 "아무래도 4국이 안전하다. 사실 G1, G2 국가가 같이 해 주는 것이 바람직한 거예요"라며 평화협정에도 중국이 참여해야 함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