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9일 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9-29 05:04
조회
8
<2020년 9월 29일 화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1장

47 예수께서는 나타나엘이 가까이 오는 것을 보시고 "이 사람이야말로 정말 이스라엘 사람이다. 그에게는 거짓이 조금도 없다." 하고 말씀하셨다.

48 나타나엘이 예수께 "어떻게 저를 아십니까?" 하고 물었다. "필립보가 너를 찾아가기 전에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 있는 것을 보았다." 예수께서 이렇게 대답하시자

49 나타나엘은 "선생님, 선생님은 하느님의 아들이시며 이스라엘의 왕이십니다." 하고 말하였다.

50 예수께서는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해서 나를 믿느냐? 앞으로는 그보다 더 큰 일을 보게 될 것이다." 하시고

51 "정말 잘 들어두어라. 너희는 하늘이 열려 있는 것과 하느님의 천사들이 하늘과 사람의 아들 사이를 오르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예수님께서는 어떤 분이십니까?

나: 예수님께서는 나타나엘과 만나 그와 말을 하기 전에 이미 그 사람의 됨됨이와 속마음을 알고 계십니다. 나타나엘은 ‘하느님의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나타나엘과 우리 모두가 할 일은 예수님께서야말로 하느님께서 인류에게 주신 놀라운 선물이심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하늘은 이제 더 이상 닫혀 있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 볼 수 없으신 하느님을 온전히 알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함께 살도록 함으로써 모든 사람을 살리기 위하여 목숨을 바치실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하느님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알게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을 ‘사람의 아들’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누구시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트럼프 지지율 오르자 한국의 핵무장이 머지 않았을 것이라는 이유”

https://youtu.be/2Vs4tLz3MPQ?t=3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