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5일 금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9-25 04:44
조회
11
<2020년 9월 25일 금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9장

베드로의 고백 (마태 16:13-20; 마르 8:27-30)

18 어느 날, 예수께서 혼자 기도하시다가 곁에 있던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더냐?" 하고 물으셨다.

19 그들이 "대개는 세례자 요한이라고 합니다마는 엘리야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옛 예언자 중의 하나가 다시 살아났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20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하고 다시 물으시자 베드로가 나서서 "하느님께서 보내신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21 예수께서는 이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단단히 당부하셨다.

너: 예수님께서는 어떤 메시아이십니까?

나: 유다인들은 아직도 전쟁에서 승리하고 개선하는 메시아상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예수님을 줄곧 수행하고 당신 활동을 모조리 곁에서 지켜 보아온 제자들은 베드로를 통하여 예수님을 “하느님의 그리스도”(9,20)이시라고 고백합니다. 그렇지만 예수님께서 메시아이심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못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사 52,13-53,12에 나오는 고난 받는 종으로서 당신 사명을 수행하실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무시당하고 천대 받는 사람들 위하여 펼치시는 예수님의 활동은 불의한 체제를 유지하려고 발버둥치는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학자들을 격분케 합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죽이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실 것이고, 당신을 따라서 당신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을 통하여 당신 계획을 실현하고야 말 것입니다. 우리는 메시아(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어떤 분으로 모시고 살아갑니까?

 

수난에 대한 첫 번째 예고 (마태 16:21-28; 마르 8:31-9:1)

22 예수께서는 이어서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대사제들과 율법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었다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예수님을 따라서 예수님처럼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나: 예수님께서 당신 수난과 부활을 처음으로 예고하십니다. 당신이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신 다음 사흘 만에 부활하리라고 예고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런 메시아 구세주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런 예수님을 따라서 예수님처럼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먼저, ‘자기 자신을 버려야 합니다.’ 자기 이익을 포기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서’ ‘예수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과 활동을 이어받아 계속 실천해야 합니다. 우리는 날마다 예수님 말씀을 읽고 마음에 새기면서 예수님처럼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TSMC 부러워 어쩔줄 모르는 상황 삼성전자 낸드 70조시장 역대최고 성능 차세대 SSD출시ㅣ삼성전자주가전망 ㅣ초보주식 ㅣ증시전망 ㅣ재테크”

https://youtu.be/upKZUqUTN9k?t=8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