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4일 목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9-24 04:14
조회
11
<2020년 9월 24일 목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9장

불안에 싸인 헤로데 (마태 14:1-12; 마르 6:14-29)

7 한편 갈릴래아의 영주 헤로데는 이런 여러 가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어리둥절해졌다. 죽은 세례자 요한이 다시 살아났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8 엘리야가 나타났다고도 하고 또 옛 예언자 중의 하나가 되살아났다고 하는 말도 들려왔기 때문이다.

9 그러나 헤로데는 "요한은 내가 목베어 죽이지 않았는가? 그렇다면 소문에 들리는 그 사람은 도대체 누구란 말인가?" 하면서 예수를 한번 만나보려고 하였다.

너: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어떤 지시를 내리십니까?

나: 제자들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걱정해서는 안 됩니다. 안전하고 안락한 생활을 보장해주는 재물을 쌓아서는 안 됩니다. 하느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을 마련해 주실 것을 믿고 신뢰해야 합니다. 더 편안하고 안락한 집을 찾아 전전해서는 안 됩니다. 또 주의할 점은 선포된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거나 복음을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시간을 허비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복음을 선포하는 동시에 선포한 내용을 실천적인 행동으로 확인시켜주라고 당부하십니다. 우리는 복음을 선포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선포한 복음에 따라서 살아가고 있습니까?

 

너: 불의한 자들은 왜 복음을 두려워합니까?

나: 예수님께서 드러내놓고 펼치신 활동을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이 선뜻 받아들인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펼치신 활동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지만,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반응을 보입니다. 갈릴래아의 영주 헤로데 안티파스도 예수님께 대한 소문과 소식을 듣습니다. 소문의 초점은 “예수는 누구인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다시 살아난 요한이라고 했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다시 온 엘리야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은 엘리야 예언자가 다시 와서 하느님의 위대한 개입을 준비하리라고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현존과 활동은 숨겨지지 않고 공개적으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 누구도 사람들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게 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음과 무관할 수 없습니다. 억압자들과 착취자들은 심판을 받게 되고, 그들에게서 억압과 착취를 당하던 사람들은 자유와 해방을 얻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까? 우리와 함께 살고 계시는 예수님과 더불어 무슨 일을 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국제회의 중에 갑자기 튀어나온 시진핑의 충격적인 말 | 신세기TV”

https://youtu.be/H_cDD8osYQk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