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7일 목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5-07 04:28
조회
21
<2020년 5월 7일 목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13장

16 정말 잘 들어두어라. 종이 주인보다 더 나을 수 없고 파견된 사람이 파견한 사람보다 더 나을 수는 없다.

17 이제 너희는 이것을 알았으니 그대로 실천하면 복을 받을 것이다.

너: 서로 종이 되라고요?

나: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매달리기까지 섬기는 일을 계속하실 것입니다. 과연 돌아가시기 전에 “다 이루어졌다.”(19,30)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발을 씻어주시는 예수님의 섬기는 행위는 사랑 때문에 당신 생명을 고스란히 바칠 때 완성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참된 행복이란 재물을 쌓거나 이름을 날리거나 명예나 높은 자리를 차지하는 데 있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참된 행복은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섬기다가 목숨까지 바치는 데 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진정한 사랑은 섬기는 일로 나타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서 살아갑니까?

 

18 이것은 너희 모두를 두고 하는 말은 아니다. 나는 내가 뽑은 사람들을 알고 있다. 그러나 '나와 함께 빵을 먹는 자가 나를 배반하였다.' 한 성경 말씀은 이루어질 것이다.

19 내가 미리 이 일을 일러주는 것은 그 일이 일어날 때 너희로 하여금 내가 누구라는 것을 믿게 하려는 것이다.

20 정말 잘 들어두어라. 내가 보내는 사람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받아들이고 또 나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분을 받아들인다."

너: 제자들 가운데 배신자도 끼어 있다고요?

나: 이스카리옷 유다가 그 배신자입니다. 유다는 베타니아에 있는 라자로, 마르타, 마리아의 집에서 식사를 할 때부터 특별한 인물로 나옵니다. 유다는 예수님을 따라다니지만 당신 계획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앞으로는 당신 전령이 되어 모든 사람 사이에 새로운 관계를 창조하는 나눔을 선포하기를 바라십니다. 그 제안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예수님과 그분을 파견하신 아버지를 받아들이는 사람입니다. 우리도 배신자가 되지 않도록 항시 주의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외신도 반해버린 "대한민국의 영웅" 도대체 누구?”

https://youtu.be/BSMZkOdGiJ4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