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10-26 05:00
조회
17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13장

안식일에 병을 고치신 예수

10 예수께서 안식일에 어떤 회당에서 가르치고 계셨는데

11 마침 거기에 열여덟 해 동안이나 병마에 사로잡혀 허리가 굽어져서 몸을 제대로 펴지 못하는 여자가 하나 있었다.

12 예수께서는 그 여자를 보시고 가까이 불러 "여인아, 네 병이 이미 너에게서 떨어졌다." 하시고

13 그 여자에게 손을 얹어주셨다. 그러자 그 여자는 즉시 허리를 펴고 하느님을 찬양하였다.

14 그런데 회당장은 예수께서 안식일에 병을 고치시는 것을 보고 분개하여 모였던 사람들에게 "일할 날이 일주일에 엿새나 있습니다. 그러니 그 엿새 동안에 와서 병을 고쳐달라 하시오. 안식일에는 안 됩니다." 하고 말하였다.

15 주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이 위선자들아, 너희 가운데 누가 안식일이라 하여 자기 소나 나귀를 외양간에서 풀어내어 물을 먹이지 않느냐?

16 이 여자도 아브라함의 자손인데 열여덟 해 동안이나 사탄에게 매여 있었다. 그런데 안식일이라 하여 이 여자를 사탄의 사슬에서 풀어주지 말아야 한단 말이냐?" 하셨다.

17 이 말씀에 예수를 반대하던 자들은 모두 망신을 당하였으나 군중은 예수께서 행하시는 온갖 훌륭한 일을 보고 모두 기뻐하였다.

너: 안식일에는 좋은 일이라도 해서는 안 된다고요?

나: 율법에서는 안식일에 병도 고쳐줄 수 없다고 한 모양입니다.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허리가 굽어 몸을 조금도 펼 수 없는 여자를 고쳐주시자, 회당장이 율법을 어겼다고 불같이 성질을 부립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어이가 없어 하시고, 군중은 예수님께서 하시는 모든 일을 두고 기뻐합니다. 회당장이나 유다교 지도자들 눈에는 그런 예수님께서 아니꼽습니다. 그런 일을 하면서 예수님께서 하고 다니시는 말씀이 자기들 이익과 위상에 위협으로만 느껴집니다. 우리도 일요일이 휴일이라서 놀러 다니기만 하고, 할 수 있는 좋은 일을 피하고 있지는 않는가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영혼을울리는)펜스부통령 명연설 #미국을구하소서#MAGA2020 #트럼프재선

https://youtu.be/vmDEc2Vh9Dk?t=1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