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월 30일 토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5-30 05:11
조회
17
<2020 5월 30일 토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21장

예수의 사랑하시는 제자

20 베드로가 돌아다보았더니 예수의 사랑을 받던 제자가 뒤따라오고 있었다. 그 제자는 만찬 때에 예수의 옆 자리에 앉아 있다가 "주님, 주님을 팔아 넘길 자가 누굽니까?" 하고 묻던 제자였다.

21 그 제자를 본 베드로가 "주님, 저 사람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하고 예수께 물었다.

22 예수께서는 "내가 돌아올 때까지 그가 살아 있기를 내가 바란다고 한들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너는 나를 따라라." 하고 말씀하셨다.

23 그래서 예수를 믿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그 제자는 죽지 않으리라는 소문이 퍼졌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그가 죽지 않으리라고 하지는 않으셨고 다만 "설사 내가 돌아올 때까지 그가 살아 있기를 내가 바란다고 한들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고 말씀하신 것뿐이다.

너: 세상 끝 날까지 살아남은 모든 사람은 예수님을 사랑해야 한다고요?

나: 요한 복음서의 이 마지막 대목이 기록될 때 사랑받던 제자는 이미 죽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받던 제자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 사랑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예수님께 인도하는 모든 사람을 가리킵니다. 여기에 우리의 소명과 사명이 있습니다. 끝까지 남는 것은 목숨을 걸어놓고 바치는 사랑입니다. 우리는 정말 예수님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습니까?

 

24 그 제자는 이 일들을 증언하고 또 글로 기록한 사람이다. 우리는 그의 증언이 참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맺는 말

25 예수께서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일을 하셨다. 그 하신 일들을 낱낱이 다 기록하자면 기록된 책은 이 세상을 가득히 채우고도 남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너: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대한 증거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계속되겠지요?

나: 요한 복음서는 처음 시작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증거로 끝납니다. 요한 복음서는 항상 우리 가운데 계시는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생명, 즉 모든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하느님 나라의 생명을 증거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기울인 노력과 싸움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사랑받던 제자의 공동체는 겸손하게 예수님께서 자기네 복음서에 갇혀 계시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은 세상 끝 날까지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증거해야 하겠지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한국이 생각지도 못한 분야에서 세계 1위 휩쓸더니 세계인들이 꼽은 가고 싶은 여행지 1위까지 돼버린 상황”

https://youtu.be/EHGsMbC-C9g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