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보복으로 관광업계만 연 81조, 일자리 40만개 손실>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7-09-16 05:10
조회
808
2017년 9월 16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 성경]
<사드보복으로 관광업계만 연 81조, 일자리 40만개 손실>
<생노병사 이치를 늙어서야 깨달아>

<루가 복음서 제6장 43-49절>

열매를 보고 나무를 안다 (마태 7:16-20; 12:33-35)
43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44 어떤 나무든지 열매를 보면 그 나무를 알 수 있다.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딸 수 없고 가시덤불에서 포도를 딸 수 없다.
45 선한 사람은 선한 마음의 창고에서 선한 것을 내놓고 악한 사람은 그 악한 창고에서 악한 것을 내놓는다. 마음속에 가득 찬 것이 입 밖으로 나오게 마련이다."
너: 우리 마음 속 깊은 본심은 무엇입니까?
나: 내가 내 본심을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요? 내 삶, 내 말과 행동을 눈여겨보고 성찰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나의 구체적인 삶과 실천은 내 본심과 내 본모습에서 우러나옵니다. 내가 정직하고 정의로운 양심을 가지고 있으면 정직하고 정의로운 말을 하고 행동을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또 비뚤어지고 불량한 양심을 가지고 있으면 불량한 말을 하고 남을 해치는 행동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내 본모습과 내 본심을 알고 있습니까?

말씀을 듣고 실행하여라 (마태 7:24-27)
46 "너희는 나에게 '주님, 주님!' 하면서 어찌하여 내 말을 실행하지 않느냐?
47 나에게 와서 내 말을 듣고 실행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가르쳐주겠다.
48 그 사람은 땅을 깊이 파고 반석 위에 기초를 놓고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 홍수가 나서 큰 물이 집으로 들이치더라도 그 집은 튼튼하게 지었기 때문에 조금도 흔들리지 않는다.
49 그러나 내 말을 듣고도 실행하지 않는 사람은 기초 없이 맨땅에 집을 지은 사람과 같다. 큰물이 들이치면 그 집은 곧 무너져 여지없이 파괴되고 말 것이다."
너: 행동과 실천이 중요하다고요?
나: 예수님께서 누구이신지,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를 아는 것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것은 악마도 똑똑히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예수님답게 알아 모시고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을 그런 사람들답게 알아 모시는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행동과 실천입니다. 말과 글에 그쳐서는 한없이 부족합니다. 행동과 실천을 앞세우는 사람은 바위 위에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올바른 말을 하는 데 그칩니까? 아니면 그 올바른 말을 올바른 실천과 행동으로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생노병사 이치를 늙어서야 깨달아>
* 전립선 비대증에는 ‘한미탐스’가 효과가 있더라.
(가정의학과의사에게 처방을 받아서 사면 싸게 살 수 있다)
* 황반변성에는 특효약이 없고, 자칫하면 실명한다더라.
* 늙으면 아프다가 죽는다는 철칙을
다소곳이 받아들이면 안달하지 않아도 되는가 보다.
(생자불멸, 사후불멸이면 좋을 사람에게는 더더구나.)
* 눈이 잘 안보이면, 전자책 사서 귀로
듣고 사색에 잠기면서 기다리면 되겠지.

<사드보복으로 관광업계만 연 81조, 일자리 40만개 손실>
“현대경제연 분석 "정부의 지원대책 필요"
* 박근혜가 큰 일 저질러놓았다.
* 한·중 사드 갈등으로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줄어들면서 이를 연간으로 환산할 경우 총 81조6천억 원의 손실이 나고 일자리 40만 개를 잃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49401

<문재인, 전술핵 배치 찬성하지 않는다>-jtbc
http://news.jtbc.joins.com/html/102/NB11522102.html

<문재인 대통령 “북핵 대응 위한 ‘자체 핵개발’ ‘전술핵 재반입’ 동의 못해”>
“북핵 용인할 생각 전혀 없어...우리 대북정책 기조 유지”
문 대통령은 “우리는 북한 정권의 교체를 바라지도 않고, 북한을 흡수통일 한다거나, 인위적으로 통일의 길로 나아갈 그런 구상을 갖고 있지 않다”며 “우리가 바라는 것은 북핵 문제를 외교적이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완전히 해결해서 남북 간에 협력을 통해서 공동번영해 나가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http://www.vop.co.kr/A00001202507.html

<문정인 특보 ”北핵동결-한미훈련 '쌍 잠정중단' 고려해야”>-뷰스앤뉴스
전술핵 재배치는 핵 억제보다 핵 긴장을 고조시키면서 핵 대결을 촉발시켜...
문재인 대통령 외교통일안보 특보인 문정인 연세대 특임명예교수는 14일 북핵 위기와 관련, "핵 동결과 한미군사훈련 잠정 중단을 고려할 필요가 있지 않나"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문정인 통일외교안보특보는 이날 국회에서 한반도평화포럼 주최로 열린 '북핵과 한반도 평화위기, 그 대안은?' 정책간담회 강연에서 이같이 말하며 "제가 중단도 아니고 '규모 축소', 이 발언 하나 놓고 엄청 시달렸는데 모든 가능성을 열고 검토해야지 '이건 안돼' 할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문정인 특보는 그러면서 "유연하고 포괄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이는 현 정부도 내걸고 있는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체제의 연계로, 북한 핵 동결을 전제로 한미 연합 군사훈련을 중단하는 '쌍 잠정중단'도 고려해야 한다"며 이른바 '쌍 잠정주장'론을 다시 펼쳤다.
http://www.amn.kr/sub_read.html?uid=29257&section=sc1&sect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