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일 목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4-02 04:20
조회
35
<2020년 4월 2일 목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8장

51 정말 잘 들어두어라. 내 말을 잘 지키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52 그러자 유다인들은 "이제 우리는 당신이 정녕 마귀 들린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소. 아브라함도 죽고 예언자들도 죽었는데 당신은 '내 말을 잘 지키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는다.' 하니

53 그래 당신이 이미 죽은 우리 조상 아브라함보다 더 훌륭하다는 말이오? 예언자들도 죽었는데 당신은 도대체 누구란 말이오?" 하고 대들었다.

54 예수께서 이렇게 대답하셨다. "내가 나 자신을 높인다면 그 영광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나 나에게 영광을 주시는 분은 너희가 자기 하느님이라고 하는 나의 아버지이시다.

55 너희는 그분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그분을 알고 있다. 내가 만일 그분을 모른다고 말한다면 나도 너희처럼 거짓말쟁이가 될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분을 알고 있으며 그분의 말씀을 지키고 있다.

56 너희의 조상 아브라함은 내 날을 보리라는 희망에 차 있었고 과연 그 날을 보고 기뻐하였다."

57 유다인들은 이 말씀을 듣고 "당신이 아직 쉰 살도 못되었는데 아브라함을 보았단 말이오?" 하고 따지고 들었다.

58 예수께서는 "정말 잘 들어두어라. 나는 아브라함이 태어나기 전부터 있었다." 하고 대답하셨다.

59 이 말씀을 듣고 그들은 돌을 집어 예수를 치려고 하였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몸을 피하여 성전을 떠나가셨다.

너: 예수님께서는 하느님 아버지의 아드님이시라고요?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느님 아버지의 소중한 자녀라고요?

나: 예수님께서는 하느님 아버지의 아드님이십니다. 유다교 지도자들은 자기들이 아브라함의 자녀라고 뽐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본모습을 발가벗기고 그들 속에 숨겨진 아주 심각한 문젯거리를 폭로하려 하십니다. 그것을 알아차린 그들은 예수님을 사마리아 사람이나 마귀 들린 사람 같다고 깎아내리려고 애씁니다. 긴장이 고조됩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 말씀을 지키고 따르면 영원한 생명을 얻고 결코 죽지 않으리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들과 벌인 논쟁의 핵심으로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아브라함보다 위에 계시다고 말씀하십니다. 즉 하느님께서 백성의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해주신 약속을 당신이 다 이루신다고 주장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다.’라고 말함으로써 당신이 살길을 애타게 찾는 모든 사람을 함께 살게 하여 살리시는 해방자이심을 알게 해 주십니다. 그러나 유다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돌려 쳐 죽이려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성전을 떠나 숨으십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을 함께 살도록 하여 살리기 위해 목숨을 바친 분으로 알아 모시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미련 없어요.. 전 신천지 교인, 그들은 대체 어떻게 빠져 나왔나? #막나가쇼”

https://youtu.be/FWV1xAXqUuw

“최강욱 전 靑 공직기강비서관 “윤석열, 공수처 수사대상” / YTN“

https://youtu.be/hzsgt8ZPjuw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