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5일 수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1-15 04:55
조회
3
<2020년 1월 15일 수요일 복음선포>

많은 병자를 고치신 예수 (마태 8:14-17; 루가 4:38-41)

29 얼마 뒤에 예수께서 회당에서 나와 야고보와 요한과 함께 시몬과 안드레아의 집에 들어가셨다.

30 때마침 시몬의 장모가 열병으로 누워 있었는데 사람들이 그 사정을 예수께 알렸다.

31 예수께서 그 부인 곁으로 가서 손을 잡아 일으키시자 열이 내리고 부인은 그들의 시중을 들었다.

32 해가 지고 날이 저물었을 때에 사람들이 병자와 마귀 들린 사람들을 모두 예수께 데려왔으며

33 온 동네 사람들이 문 앞에 모여들었다.

34 예수께서는 온갖 병자들을 고쳐주시고 많은 마귀를 쫓아내시며 자기 일을 입 밖에 내지 말라고 당부하셨다. 마귀들은 예수가 누구신지를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너: 악령, 마귀, 사탄이 무엇입니까?

나: 그것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같아요. 우리 마음속에 다른 사람에 대한 무관심과 미움, 우쭐대고 싶은 욕심이 존재하지 않나요? 우리 사회 속에 불의와 부정부패가 존재하지 않나요? 그 미움과 불의는 어디서 나올까요? 그 미움과 불의를 일으키고 키우는 존재를 악령, 마귀, 사탄이라고 부를 수 있지 않을까요? 예수님께서는 그런 악령을 우리 마음속에서, 사회 속에서 몰아내는 일을 하십니다. 그런 악령을 몰아내노라면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굶주림과 갖가지 병고도 많이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도 예수님과 더불어 우리 마음속으로부터, 우리 사회 속으로부터 그런 악령을 몰아내고 있습니까?

 

너: 병고를 일으키는 악령을 몰아내야 우리가 서로 섬기고 시중들 수 있지 않을까요?

나: 이기심과 욕심이라는 악령을 우리 마음속에서 몰아내면 몸도 가뿐해지고 기분이 좋아져서 기쁘게 다른 사람들을 섬길 수 있지 않을까요?

 

전도여행 (루가 4:42-44)

35 다음날 새벽 예수께서는 먼동이 트기 전에 일어나 외딴 곳으로 가시어 기도하고 계셨다.

36 그 때 시몬의 일행이 예수를 찾아다니다가

37 만나서 "모두들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8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이 근방 다음 동네에도 가자. 거기에서도 전도해야 한다. 나는 이 일을 하러 왔다." 하고 말씀하셨다.

39 이렇게 갈릴래아 지방을 두루 찾아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며 마귀를 쫓아내셨다.

너: 예수님께서 외딴 곳으로 가서 기도를 드리셨다고요?

나: 사랑을 실천하고 정의를 실현해가는 삶 자체가 기도이겠지요. 그러나 마음과 입으로 하느님께 조용하게 바치는 기도도 있지 않겠어요?

 

너: 예수님께서 다른 이웃 고을들에서도 복음을 선포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나: 하느님 나라의 기쁜 소식, 즉 모든 사람은 똑같이 귀하디귀한 하느님의 자녀라는 기쁜 소식, 그러니 모든 사람이 서로 아끼고 섬겨야 하느님의 나라가 온다는 기쁜 소식을 온 인류에게, 온 세계에 선포해야 하기 때문이었겠지요. 우리는 가능한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이웃 사람들에게, 온 세계에 하느님 나라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1)“정치인리뷰 특별편 - 노무현 전 대통령 명연설 10선”

https://youtu.be/A7YkOjL4Tqg?t=11

2)“위대한 국민의 승리 우리가 해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님 그립습니다.”

https://youtu.be/P6NwXriCH68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