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0일 금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1-10 04:35
조회
18
<2020년 1월 10일 금요일 복음선포>

나병환자를 고치신 예수 (마태 8:1-4; 마르 1:40-45)

12 예수께서 어느 동네에 계실 때에 온몸이 나병으로 문드러진 사람 하나가 나타났다. 그는 예수를 보자 땅에 엎드려 간청하며 "주님, 주님께서는 하시고자 하시면 저를 깨끗이 고쳐주실 수 있으십니다." 하고 말씀 드렸다.

13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그렇게 해주마. 깨끗하게 되어라." 하시자 곧 그의 나병이 깨끗이 나았다.

14 예수께서는 "아무에게도 이 일을 말하지 말고 다만 사제에게 가서 몸을 보이고 모세가 명한 대로 예물을 드려 네 몸이 깨끗해진 것을 사람들에게 증명하여라." 하고 이르셨다.

15 그러나 예수의 소문은 더욱 더 널리 퍼져서 예수의 말씀을 듣거나 병을 고치려고 사람들이 사방에서 떼지어 왔다.

16 그러나 예수께서는 때때로 한적한 곳으로 물러가셔서 기도를 드리셨다.

너: 나병환자와 가까이 하라고요?

나: 지금도 우리는 나병환자라면 가까이 하려 들지 않습니다. 당시에 피부병은 어떤 것이든 나병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나병이 걸린 것으로 간주된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떨어져 살아야 했습니다. 나병환자는 그야말로 불쌍한 사람이었습니다. 율법은 나병환자가 다른 사람에게 접근하는 것을 금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그런 나병환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루만지십니다. 그러자 그 사람의 병이 말끔히 낫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사람더러 그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고 비밀을 지키라고 당부하십니다. 아직은 사람들이 당신이 잘난 체하고 지배를 일삼는 사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사람임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나병은 전염병이 아니지만, 전염병 환자들을 어떤 마음으로 대하고 있습니까?

 

너: 우리더러 어떤 사람들과 사귀고 가까이 지내라고요?

나: 예수님께서는 나병환자를 어루만지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사회와 역사에서 무시당하고 천대받고 고독하게 노예처럼 살아가는 숱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친하게 지내십니다. 우리더러 노인, 불치병자, 불구자, 창녀, 동성애자, 알코올 중독자, 약물 중독자들과 어울리고 친하게 지내라고 당부하십니다. 나는, 우리는 어떤 사람들과 사귀고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1)검찰 고위 인사 전격 단행…윤석열 사단 교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youtu.be/Jq2A4gssZeY

2)“[함께봐요!] 0109 검경 수사권 조정법안 투표와 통과를 위한 국회생방송”

https://youtu.be/Qs0lRFfnhW8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