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9-12-16 03:34
조회
269
<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복음선포>

예수의 권한에 대한 질문 (마르 11:27-33; 루가 20:1-8)

23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서 가르치고 계실 때에 대사제들과 백성의 원로들이 와서 "당신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들을 합니까? 누가 이런 권한을 주었습니까?" 하고 물었다.

24 "나도 한 가지 물어보겠다. 너희가 대답하면 나도 무슨 권한으로 이 일을 하는지 말하겠다.

25 요한은 누구에게서 권한을 받아 세례를 베풀었느냐? 하늘이 준 것이냐? 사람이 준 것이냐?" 하고 반문하시자 그들은 자기들끼리 "그 권한을 하늘이 주었다고 하면 왜 그를 믿지 않았느냐 할 것이고

26 사람이 주었다고 하면 모두들 요한을 예언자로 여기고 있으니 군중이 가만 있지 않을 테지?" 하고 의논한 끝에

27 "모르겠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예수께서는 "나도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말하지 않겠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예수님과 예수추종자들은 무슨 권리와 권한으로 불의한 권력자들을 몰아내려 하십니까?

나: 예수님께서는 두려워하지 않고 권력자들이 자리 잡고 있는 성전으로 되돌아오십니다. 성전에는 사제들이 경제, 정치, 종교 생활을 좌우하고 있었습니다. 최고법정(산헤드린)을 구성하는 원로들과 더불어 지주로서 상권을 쥐고 있었습니다. 이들이 예수님께 “당신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을 하는 것이오?”라고 묻습니다. 그 질문에 예수님께서 “요한의 세례가 어디에서 온 것이냐? 하늘에서냐, 아니면 사람에게서냐?”라고 답변하십니다. 예수님이나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은 하느님으로부터 권한을 받아서 불의한 권력자들에게 맞서고 계시는 것입니다. 우리도 하느님으로부터 받은 권리와 권한을 내세워 굴하지 않고 불의한 자들과 맞서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1)“황기자 생중계]애국촛불시민들 보여주는 방송 국회앞”

https://youtu.be/K_bhMIesyxM

2)“5차 집회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검찰개혁 공수처설치 집회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https://youtu.be/bD6COWr0Lgg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