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7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9-11-27 03:59
조회
6
<2019년 11월 27일 복음선포>

12 그러나 이 모든 일이 일어나기 전에 너희는 잡혀서 박해를 당하고 회당에 끌려 가 마침내 감옥에 갇히게 될 것이며 나 때문에 임금들과 총독들 앞에 서게 될 것이다.

13 그 때야말로 너희가 나의 복음을 증언할 때이다.

14 이 말을 명심하여라. 그 때 어떻게 항변할까 하고 미리 걱정하지 마라.

15 너희의 적수들이 아무도 맞서거나 반박할 수 없는 언변과 지혜를 내가 주겠다.

16 너희의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친구들까지도 너희를 잡아 넘겨서 더러는 죽이기까지 할 것이다.

17 그리고 너희는 나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겠지만

18 머리카락 하나도 잃지 않을 것이다.

19 그리고 참고 견디면 생명을 얻을 것이다."

너: 세계의 종말 앞에 무슨 일이 벌어질 것입니까?

나: 세계가 종말을 고하기 전에, 즉 하느님의 나라가 완성되기 전에 증거의 시대가 올 것입니다. 무엇을 증거할 것입니까?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이 하느님의 나라의 사랑과 정의를 증거해 보일 것입니다. 하느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하느님의 정의를 실현해가노라면, 사회와 세계가 근본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경제와 정치가 확 바뀔 것입니다. 빼앗지 않고 나누는 경제가 실현될 것입니다. 지배하지 않고 섬기는 정치가 활짝 열릴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의 종말을 하느님 나라의 완성으로 보고 있습니까?

 

너: 예수님처럼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박해를 받게 되어 있다고요?

나: 그런 새로운 사회와 세계를 이룩하려고 몸 바치는 사람들, 즉 하느님의 나라를 오게 하려고 몸 바치는 사람들은 불의한 부자들과 권력자들로부터 박해를 받고 죽임까지 당할 것입니다. 그럴 때 예수님처럼 살아가겠다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 것입니까? 지나치게 걱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불의한 부자들과 권력자들은 사랑과 정의를 추구하고 실현하려는 사람들, 예수님처럼 살아가려고 몸부림치는 사람들을 결코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살아가겠다는 사람들은 자신과 가족이 박해를 받더라도 굳건하게 저항해야 합니다. 하느님께서 그들을 떠받쳐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처럼 살아가려는 사람들 공체체가 그들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목숨을 걸어야 합니다. 목숨을 구하려고 중도에서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박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견디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윤성식 교수 - 예측불가능한 시대에 행복하게 사는 법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생존전략”

https://youtu.be/gKrxvXZUBps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주교회의와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유튜브 사이트로 만들어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

무료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