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8일 금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9-11-08 01:27
조회
5
<2019년 11월 8일 금요일 복음선>

루가 복음서 제16장

약은 청지기

1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또 말씀하셨다. "어떤 부자가 청지기 한 사람을 두었는데 자기 재산을 그 청지기가 낭비한다는 말을 듣고

2 청지기를 불러다가 말했다. '자네 소문을 들었는데 그게 무슨 짓인가? 이제는 자네를 내 청지기로 둘 수 없으니 자네가 맡은 일을 다 청산하게.'

3 청지기는 속으로 생각했다. '주인이 내 청지기 직분을 빼앗으려 하니 어떻게 하면 좋을까? 땅을 파자니 힘이 없고 빌어먹자니 창피한 노릇이구나.

4 옳지, 좋은 수가 있다. 내가 청지기 자리에서 물러날 때 나를 자기 집에 맞아줄 사람들을 미리 만들어놓아야겠다.'

5 그래서 그는 자기 주인에게 빚진 사람들을 하나씩 불러다가 첫째 사람에게 '당신이 우리 주인에게 진 빚이 얼마요?' 하고 물었다.

6 '기름 백 말이오.' 하고 대답하자 청지기는 '당신의 문서가 여기 있으니 어서 앉아서 오십 말이라고 적으시오.' 하고 일러주었다.

7 또 다른 사람에게 '당신이 진 빚은 얼마요?' 하고 물었다. 그 사람이 '밀 백 섬이오.' 하고 대답하자 청지기는 '당신의 문서가 여기 있으니 팔십 섬이라고 적으시오.' 하고 일러주었다.

8 그 정직하지 못한 청지기가 일을 약삭빠르게 처리하였기 때문에 주인은 오히려 그를 칭찬하였다. 세속의 자녀들이 자기네들끼리 거래하는 데는 빛의 자녀들보다 더 약다."

너: 약은 집사의 비유는 무엇을 말하려고 합니까?

나: 약삭빠른 집사를 본받으라고요? 예수님께서는 무엇을 칭찬하고 계십니까? 곧 일어날 일 앞에서 신속하게 대처하는 집사의 영리함을 칭찬하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자녀들도 돈의 자녀들 못지않게 지혜로워야 한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느님의 자녀들이 돈의 자녀들보다 훨씬 뛰어나게 기지를 발휘할 줄 알아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도 재치가 있고 기지가 번득입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12월 북미대화는 시작일 뿐 -내년 총선전에 전세계가 놀랄 트럼프의 이벤트는 준비되고 있다”

https://youtu.be/azWbtCL5Jp8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주교회의와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유튜브 사이트로 만들어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

무료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