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관계 정상화의 가능성>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7-09-18 04:49
조회
966
2017년 9월 18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사용 공동번역 성경]
<북-미 관계 전환의 가능성>

<루가 복음서 제7장 1-10절>

백인대장의 종을 고치신 예수 (마태 8:5-13; 요한 4:43-54)
1 예수께서는 이 모든 말씀을 사람들에게 들려주신 뒤에 가파르나움으로 가셨다.
2 마침 그 때 어떤 백인대장의 종이 중병으로 거의 죽게 되었는데 그는 주인이 대단히 아끼는 종이었다.
3 백인대장이 예수의 이야기를 듣고 유다인의 원로 몇 사람을 예수께 보내어, 집에 오셔서 자기 종을 살려주십사 하고 간청하게 하였다.
4 그래서 그들은 예수께 와서 간곡히 부탁 드리기를 "그 백인대장은 도와주실 만한 사람입니다.
5 그는 우리 민족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회당까지 지어주었습니다." 하였다.
6 이 말을 들으시고 예수께서는 그들과 함께 가셨다. 백인대장의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이르렀을 때에 백인대장은 친구들을 시켜 예수께 전갈을 보냈다. "주님, 수고롭게 오실 것까지 없습니다. 저는 주님을 제 집에 모실 만한 사람이 못 되며
7 감히 주님을 나가 뵐 생각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저 한 말씀만 하십시오. 그러면 제 종이 낫겠습니다.
8 저도 남의 밑에 있는 사람입니다만 제 밑에도 부하들이 있어서 제가 이 사람더러 가라 하면 가고 또 저 사람더러 오라 하면 옵니다. 또 제 종에게 이것을 하라 하면 합니다."
9 예수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감탄하시며 따라오는 군중을 돌아다 보시고 "잘 들어두어라. 나는 이런 믿음을 이스라엘 사람에게서도 본 일이 없다." 하고 말씀하셨다.
10 심부름 왔던 사람들이 집에 돌아가 보니 종은 이미 깨끗이 나아 있었다.
너: 이방인들도 기쁜 소식을 전달받을 권리가 있다고요?
나: 루가는 예수님께서 백인대장의 종을 고쳐주신 일화로 예수님의 말씀이 이방인들에게도 전달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루가가 백인대장과 노예 사이의 평등한 관계를 애써 돋보이게 하려고 하고 있음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백인대장은 유다인의 관습을 깊이 존중하고 있었습니다. 유다인이 이방인의 집 안으로 들어오면 불결해진다고 하는 유다인들의 생각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굳이 자기 집까지 오시지 않아도 말씀 한 마디로 자기 노예를 낫게 해 주실 수 있으심을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이방인인 그 백인대장을 추켜세우십니다. 이 본문은 예수님을 직접 알고 있지는 못할지라도, 사랑과 정의를 실천함으로써 예수님을 따르는 ‘익명의 그리스도인들’을 생각하게 합니다. 그런 익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오히려 그리스도인으로 자처하는 사람들보다 더 예수님처럼 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이란, 단순히 그리스도교라는 종교집단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기보다는, 예수님처럼 살고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는 어떤 사람이 더 참된 그리스도인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리스도교라는 종교집단에 속해 있으면서도 예수님처럼 살고 있지 않는 사람도 참된 그리스도인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오히려, 그리스도교라는 종교집단에 속해 있든 속해 있지 않든, 실제 개인생활과 가정생활과 사회생활에서 예수님처럼 살고 있는 사람이라야 참된 그리스도인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박근혜는 감옥에 있고, 이명박도 곧 감옥에 간다더라>
* 누구나 높은 사람 되려 하지 마라.
* 누구나 다른 사람을 부리려 하지 마라.
* 높은 사람, 남을 부리는 사람을 없애야
모두가 행복해진다.
* 다시 말해서, 어떤 모양으로든 도둑질 하는 사람,
허세 부리는 사람을 없애야 모두가 행복해진다.
* 모든 사람이 자기를 바쳐서
다른 사람을 섬겨야 모두가 행복해진다.

<북-미 관계 전환의 가능성>-서울의 소리
“북-미 관계, 역사적 전환에의 움직임...한반도 구조 용해(溶解)가속화로“
현재 북-미간 대항은 부단히 ‘에스커레이터’해서, 쌍방이 상대에 대한 공격계획을 제정(制定)한다는 것이고, 북-미관계에서 북한이 오로지 미국의 협박을 받는다는 이전의 국면이 완전히 변화했다. 대립하는 쌍방이 교착상태에 있을 때야 말로 대화와 교섭의 최적(最適)시기라는 것은 역사가 증명하는 바이다. 대결의 에스커레이전이 절정(絶頂)에 달하때야말로 쌍방이 냉정하게 대화하는것이 가능할지도 모른다. 때문에, 북.미가 대화를 실현하고, 한반도에 새로운 안전보장 메카니즘을 구축할 가능성은 역사상의 어느 시기보다 높아졌다.
http://www.amn.kr/sub_read.html?uid=29250&section=sc16&section2=

<[BBK 최초 보도한 선데이저널 긴급 大특집] BBK사건의 진실과 거짓>-서울의 소리
“사기꾼 이명박 김경준 엘리카 김이 옵셔널벤처스의 개미투자자들의 피 같은 돈으로 분탕질을 친 BBK 사건”
* 사기꾼 이명박 김경준 엘리카 김이 옵셔널벤처스의 개미투자자들의 피 같은 돈으로 분탕질을 친 BBK 사건이 10년 만에 재 점화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본국에서 BBK의혹이 재점화되고 있다. 박근혜가 최순실 게이트로 인해 구속되어 재판을 받고 있는 지금, 이명박 정권 때 있었던 각종 초대형 게이트비리가 슬금슬금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이명박 정권의 비리는 4대강, 자원외교, 방위산업 비리 등 여러 분야가 있지만 사실 이명박 정권은 그 태생부터 비리와 연루되어 있었다. 바로 BBK 주가조작 사건이다.
http://www.amn.kr/sub_read.html?uid=29269&section=sc1&sect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