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현대차 중국 4개 공장 '가동 올스톱'>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7-08-30 03:20
조회
1451
2017년 8월 30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 성경]
<충격! 현대차 중국 4개 공장 '가동 올스톱'>

<마태오 복음서 제23장 27-32절>

27 "율법학자들과 바리사이파 사람들아, 너희 같은 위선자들은 화를 입을 것이다. 너희는 겉은 그럴싸해 보이지만 그 속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썩은 것이 가득 차 있는 회칠한 무덤 같다.
28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옳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속은 위선과 불법으로 가득 차 있다."
29 "율법학자들과 바리사이파 사람들아, 너희 같은 위선자들은 화를 입을 것이다. 너희는 예언자들의 무덤을 단장하고 성자들의 기념비를 장식해 놓고는
30 '우리가 조상들 시대에 살았더라면 조상들이 예언자들을 죽이는 데 가담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고 떠들어댄다.
31 이것은 너희가 예언자를 죽인 사람들의 후손이라는 것을 스스로 실토하는 것이다.
32 그러니 너희 조상들이 시작한 일을 마저 하여라.
너: 예수님께서 다른 사람들을 꾸짖으셨다고요?
나: 예수님께서 율법학자들과 바리새들의 위선을 폭로하십니다. 그들은 자기들만이 옳다고 고집부리기를 좋아하고, 영예스러운 자리를 탐내고, 한사코 다른 사람들에게서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경제적 착취와 정치적 지배로도 만족하지 못하고, 사람의 가장 내밀하고 거룩한 양심까지 지배하려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꾸짖으면서, 온 인류에게 평등한 자유와 생명을 가져다주는 정의의 길을 가르쳐주십니다. 그러면서 “너희 가운데서 으뜸가는 사람은 너희를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사람은 낮아지고, 자신을 낮추는 사람은 높아질 것이다.”(마 23:11-12)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꾸지람과 가르침을 다소곳이 받아들이고 있습니까?

너: 올바른 종교이론과 종교실천이란 무엇입니까?
나: 예수님께서는 그릇된 이론과 실천으로 백성을 속이고 위선을 일삼는 신학자들과 신심가들을 심판하십니다. 가장 사악한 짓은 ‘하느님의 이름으로’ 백성으로 하여금 함께 살지 못하도록 가로막는 짓입니다. 그런 짓을 일삼는 사람들은 백성으로 하여금 사소한 규정들은 세밀하게 지키게 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계명을 외면하게 합니다. 가장 중요한 계명은 사랑을 실천하고 정의를 실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라는 계명입니다. 그 계명을 지켜야 하느님을 흡족하게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위선자들은 회칠한 무덤과 같습니다. 무덤 속에는 썩은 살과 뼈가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겉으로만 무덤을 그럴싸하게 꾸밉니다. 위선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겉으로는 의로운 체하지만 속에는 갖가지 못된 생각과 욕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역사상 그렇듯 많은 사람들을 죽인 것이 위선자들의 그릇된 관념과 이념입니다. 우리도 어떤 모양으로든 다른 사람을 죽이면서 살아가고 있지는 않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메이웨더는 대전료 1300억 원, 맥그리거는 330억원>
* 그제 슈퍼에 갔더니 사장님이
5체급 석권한 권투선수 메이웨더와 킥복싱선수 맥그리거 대결이
열리니 얼른 집에 가서 보라고 했다.
* 권투시합을 오랜만에 시청했다.
9회전인가 10회전에서 메이웨더가 맥그리거를 티케이오로 이겼다.
* 메이웨더는 대전료로 1300억 원을 받고
맥그리거는 330억원을 받는다 한다.
* 우리 같은 사람들은 몇 십만 원이 아쉬운데,
어째서 그런 사람들은 그렇게 큰 돈을 손에 쥘 수가 있을까?
* 시청자들 덕분일 것이다.
나처럼 운동시합 구경에 별로 취미가 없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면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 운동시합 구경의 의미는 무엇일까?
이기고 지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
경쟁의 의미는 무엇일까?

<충격! 현대차 중국 4개 공장 '가동 올스톱'>
중국 부품업체 납품 거부...협력업체-판매망도 붕괴 위기
* 현대자동차가 중국 4개 공장의 가동을 중단했다. 사드 보복 여파로 따른 판매 부진으로 현대차가 중국 현지 부품업체에 대금 지급을 하지 못하면서 부품사가 납품을 거부한 결과다.
29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 회사의 중국 법인인 베이징현대는 지난주부터 베이징(北京)에 있는 1∼3공장과 창저우(常州) 소재 4공장의 가동을 중단했다.
최근 완공된 충칭(重慶) 5공장이 아직 본격 가동되지 않는 상태임을 고려하면 현대차의 중국내 공장이 모두 멈춰선 셈이다.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48760

<민주당, 촛불혁명 정신잇기...'적폐청산' 본격 시동>
박범계 위원장 "국민들은 박근혜보다 이명박이 적폐를 제대로 청산해 줄 것을 간절히 원하고 있을 것"
* 토론회 말미에 질문에 나선 서울의소리 김창수 기자는 "적폐청산 과정에서 이명박과 그 정권이 저지른 온갖 적폐를 도외시할 수 없다. 서울의소리 기자단에서는 얼마 전에 이명박 사무실을 찾아가서 동향을 살펴봤다. 우리는 기다리고 있지만은 않겠다."며 "이명박 정권의 적폐청산에 대한 결의를 얼마나 다지고 있는지 박범계 의원께서 답변해 주시면 고맙겠다."는 질문을 했다.
박범계 의원은 "여러 가지 일로 바쁘게 지내면서 아내와 대화를 나누던 중, 국민들은 박근혜보다 이명박이 저지른 적폐를 제대로 청산해 줄 것을 간절히 원하고 있을 것이란 얘기를 들었다. 오늘은 이 정도로만 말씀드리겠다."며 답변에 대신했다.
http://www.amn.kr/sub_read.html?uid=29097&section=sc1&sect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