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떳떳한' 조국 대망신당한 자한당과 조선일보!>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9-01-02 05:16
조회
1225
2019년 1월 2일 수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성경]
<‘떳떳한’ 조국, 대망신당한 자한당과 조선일보!>

<요한 복음서 제1장 19-28절>
세례자 요한의 증언 (마태 3:1-12; 마르 1:7-8; 루가 3:15-17)
19 유다인들이 예루살렘에서 대사제들과 레위 지파 사람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그가 누구인지 알아보게 하였다. 이 때 요한은 이렇게 증언하였다.
20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오." 그는 조금도 숨기지 않고 분명히 말해 주었다.
21 그들이 "그러면 누구란 말이오? 엘리야요?" 하고 다시 묻자 요한은 또 아니라고 대답하였다. "그러면 우리가 기다리던 그 예언자요?" 그들이 다시 물었을 때 요한은 그도 아니라고 하였다.
22 "우리를 보낸 사람들에게 대답해 줄 말이 있어야 하겠으니 당신이 누군지 좀 알려주시오. 당신은 자신을 누구라고 생각하고 있소?" 이렇게 다그쳐 묻자
23 요한은 그제야 "나는 예언자 이사야의 말대로 '주님의 길을 곧게 하여라.' 하며 광야에서 외치는 이의 소리요." 하고 대답하였다.
24 그들은 바리사이파에서 보낸 사람들이었다.
25 그들은 또 요한에게 "당신이 그리스도도 아니요 엘리야도 아니요 그 예언자도 아니라면 어찌하여 세례를 베푸는 거요?" 하고 물었다.
26 요한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나는 다만 물로 세례를 베풀 따름이오. 그런데 당신들이 알지 못하는 사람 한 분이 당신들 가운데 서 계십니다.
27 이분은 내 뒤에 오시는 분이지만 나는 이분의 신발 끈을 풀어드릴 만한 자격조차 없는 몸이오."
28 이것은 요한이 세례를 베풀던 요르단 강 건너편 베다니아에서 일어난 일이었다.
너: 유다교 지도자들은 왜 세례자 요한에게 염탐꾼들을 보냅니까?
나: 유다교 지도자들이 세례자 요한에게 사제들과 레위인들을 염탐꾼으로 보냅니다. 그 시대에 팔레스타인 전역에서 혁명운동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메시아운동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산헤드린(유다교 최고 의결기관)이 보낸 염탐꾼들은 세례자 요한이 메시아인지 아닌지를 알아내고자 합니다. 세례자 요한이 메시아입니까?

너: 세례자 요한은 누구입니까?
나: 염탐하러 온 자들은 세례자 요한이 모세의 율법에 충실하게 설교를 하는 예언자 엘리야인지 살피고 있습니다. 예수님 시대에 많은 사람들은 율법을 온전하게 실천하면 메시아가 오시리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질문을 받은 세례자 요한은 자기는 예언자도 아니고 엘리야도 아니라고 부인합니다. 그러면서 전적으로 새로운 것을 가져다 줄 어떤 분이 오시리라고 예고합니다. 우리는 자신을 누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까?

너: 세례자 요한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나: 세례자 요한은 자기는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라고 대답합니다. 광야는 하느님의 백성이 자유로운 삶을 찾아 걸어간 길을 떠오르게 합니다. 세례자 요한은 바로 예수님 안에서 이루어질 자유로운 삶을 누리도록 사람들을 준비시키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주님의 길이 사람들을 죽이는 자들의 불의에 의하여 비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수행해야 할 역할은 무엇입니까?

너: 바리사이들은 무엇을 알고 싶어 합니까?
나: 바리사이들은 세례자 요한이 무슨 자격으로 세례를 베푸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세례자 요한은 자기가 베푸는 세례는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가져다주시는 새로운 자유와 해방을 받아들이라는 뜻으로 베푸는 세례라고 대답합니다. 예수님과 관련하여 우리는 무슨 역할을 해야 합니까?

너: 예수님 앞에서 사람은 무슨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 세례자 요한은 자기가 예수님의 신발 끈을 풀어드릴 자격도 없다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야말로 모든 사람을 아끼시는 하느님의 사랑을 충실하게 보여주실 분, 인류의 신랑이 되실 분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도 세례자 요한처럼 우리가 예수님 앞에서 무슨 자격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떳떳한’ 조국, 대망신당한 자한당과 조선일보!>-서울의소리
“수사관의 비위행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조국 수석 말 완벽하게 증명해준, ‘사찰 본류’ 자한당의 궤멸
http://www.amn.kr/33262

<'한국경제 먹구름' 보도의 허구, 한국이 아닌 세계 경제 전체에 경고>-서울의소리
OECD 2019년과 2020년 한국의 경제성장률은 비슷한 소득 수준 국가 중 가장 높아 3%에 근접 상승
OECD, IMF.. 2019년 미국, 중국 경제성장률 둔화, 일본은 마이너스 성장률 예상
한국경제에 긍정적 영향, 최근 조성된 남북·북미 대화 국면에 힘입은 대북 긴장 완화
http://www.amn.kr/33253

<김갑수TV) 1시간에 이야기하는 독립운동사>-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JMQaha5ZbNY

<"트럼프 만나겠다"는 김정은…北美 2차 정상회담은?>
"신년사서 제재 해제 및 한미훈련 중단 우선순위"
"새로운 길, 비핵화 방향 전환 가능성 시사"
“2차 북미회담·비핵화 의지 표명”…긍정적 평가도
공은 트럼프에게…어떤 반응 내놓을지 ‘촉각’
http://www.edaily.co.kr/news/newspath.asp?newsid=01105366622353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