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패권대전과 한반도의 정세변화>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12-13 05:21
조회
2188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성경]
미중패권대전과 한반도의 정세변화

<마태오 복음서 제11장 11-15절>
11 나는 분명히 말한다. 일찍이 여자의 몸에서 태어난 사람 중에 세례자 요한보다 더 큰 인물은 없었다. 그러나 하늘 나라에서 가장 작은 이라도 그 사람보다는 크다."
12 "세례자 요한 때부터 지금까지 하늘 나라는 폭행을 당해 왔다. 그리고 폭행을 쓰는 사람들이 하늘 나라를 빼앗으려고 한다.
13 그런데 모든 예언서와 율법이 예언하는 일은 요한에게서 끝난다.
14 너희가 그 예언을 받아들인다면 다시 오기로 된 엘리야가 바로 그 요한임을 알 것이다.
15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알아들어라."
너: 세례자 요한처럼 사람들을 예수님께 인도하는 일이 우리 역할이라고요?
나: 우리도 사람들을 예수님께 인도하기만 하면 세례자 요한 못지않게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도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람들로 하여금 사회와 세계 속에서 미움과 불의와 폭력과 전쟁을 끝장내는 일에 나서도록 인도하기만 하면 예수님으로부터 세례자 요한처럼 칭찬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행동하고 그런 일을 하고 사노라면, 사람들이 우리도 세례자 요한이나 예수님처럼 정신 나갔다고 빈정대지나 않을까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靑 "김정은 연내 답방 쉽지 않다"...사실상 무산 배경은? / YTN>-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wHSC2FYku-E

<의사들이 본 제주영리병원의 어두운 그림자 #새가날아든다 #새날 3406>
https://www.youtube.com/watch?v=yiV7oIvHuEk

<문 대통령 ”예산, 국민 삶에 제때 흘러가야..유치원 3법 해 넘지 말아야”>-서울의소리
*"포용국가 예산으로 국민 어깨 가벼워질 것..이제는 정부 책임"
*문 대통령은 또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치원 3법’도 해를 넘기지 말고 (국회에서) 처리돼 아이들과 학부모들, 유치원 교사들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유종의 미를 거둬주기를 (관계부처에) 당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미중패권대전과 한반도의 정세변화 >-자주시보(한호석)
<차례>
1. 멍완저우 체포사건의 내막
2. ‘천인계획’과 ‘중국제조 2025’가 이룩한 성과들
3. 미중패권대전과 한반도의 정세변화
http://www.jajusibo.com/sub_read.html?uid=43082&section=sc38&section2=

<무주택자·맞벌이 신혼부부, 40%이상 애 안 낳는다>-뷰스앤뉴스
*미친 집값과 양육난이 '세계 최악 저출산' 주범. 특단의 조치 시급
*결혼 5년 이내 신혼부부 중 아이가 없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특히 무주택자와 맞벌이 부부의 무자녀 비중이 높아, 저출산의 근원이 미친 집값과 양육난 때문임을 입증해주고 있다.
*11일 통계청의 '2017년 기준 신혼부부통계 결과'에 따르면 작년 11월 1일 기준으로 혼인 신고를 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초혼 신혼부부 110만3천 쌍 가운데 자녀를 출산하지 않은 부부는 37.5%인 41만4천쌍에 달했다. 이는 1년 전 조사때 36.3%보다 1.2%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무주택 부부의 무자녀 비중은 41.0%로, 주택을 소유한 부부(33.0%)보다 8%포인트나 높았다.
*평균 출생아 수 역시 무주택 부부가 0.73명으로 유주택 부부(0.85명)보다 작았다.
*미친 집값이 한국 출산율을 전세계에서 유일한 '0명대'로 추락시킨 핵심 주범이라는 의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