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개혁, 그 최선은...?>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11-12 05:51
조회
2766
2018년 11월 12일 월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성경]
<국민연금 개혁, 그 최선은....?>

<루가 복음서 제17장 1-6절>
죄의 유혹과 용서 (마태 18:6-7, 21-22; 마르 9:42)
1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죄악의 유혹이 없을 수 없지만 남을 죄짓게 하는 사람은 참으로 불행하다.
2 이 보잘것없는 사람들 가운데 누구 하나라도 죄짓게 하는 사람은 그 목에 연자 맷돌을 달고 바다에 던져져 죽는 편이 오히려 나을 것이다.
3 조심하여라. 네 형제가 잘못을 저지르거든 꾸짖고 뉘우치거든 용서해 주어라.
4 그가 너에게 하루 일곱 번이나 잘못을 저지른다 해도 그 때마다 너에게 와서 잘못했다고 하면 용서해 주어야 한다."
너: 남을 죄짓게 하지 말라니요?
나: 예수님께서는 보잘것없는 사람 하나를 걸려 넘어지게 하는 자는 불행하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보잘것없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가난한 사람들일 것입니다. 세력과 권력을 쥔 사람들에게 걸려 넘어진 가난한 사람들은 사회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사회가 세력가들과 권력자들의 정신에 물들어 썩으면 가난한 사람들이 사회에서 따돌림을 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공평하고 평등한 사회라야 가난한 사람들이 그 안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어떤 사회입니까?

너: 우리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해야 한다고요?
나: 우리에게 잘못한 형제자매를 용서해야 합니다.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에게는 따뜻한 마음으로 교정해 주고 다시 출발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뉘우치면 용서해야 합니다. 어디까지 용서해야 합니까? 한없이 용서해야 합니다. 일곱 번 용서한다는 말은 한없이 용서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도 우리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할 줄 아나요?

믿음의 힘
5 사도들이 주님께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 하니까
6 주님께서는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라도 있다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째 뽑혀서 바다에 그대로 심어져라.' 하더라도 그대로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믿음이 뭐예요?
나: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17,5)라는 청원은 가장 중요합니다. 믿음이란 예수님의 말씀과 활동 안에서 온전히 실현되는 하느님의 계획에 몸 바치는 것을 뜻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믿음을 모든 씨앗 중에 가장 작다는 겨자씨에 빗대십니다. 그러고 나서 겨자씨만한 믿음만 있어도 불가능하게 보이던 일도 행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에게 믿음이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국민연금 개혁, 그 최선은....?>-다음 아고라 호루스의 눈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25&articleId=1404938

<이재명이 놀라운 사실을 밝혔군요 !!>-다음 아고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4418974&pageIndex=1

<북미협상 정체에도 낙관하는 정부, '비핵화 없는 종전선언' 나오나>-다일리안
http://www.dailian.co.kr/news/view/750769/?sc=naver

<친애하는 조양일 동지!>
우리는 국민 가운데 잘 먹고 잘 사는 5%,
이승만+박정희+전두환+이명박+박근혜가 수괴인
그 5%가 아니라,
그 5%에 속하지 못하는 국민 95%,
그 5%에 속하지 못하는 인류 95%를 주인으로 모십니다.
그 95%에 애착합니다.
그 95%를 사랑합니다.
그 애착과 사랑이 거짓이 아닌 삶을 살고 싶습니다.
(말과 실천이 얼마나 다른지 절감하고 있습니다.)
김수복 올림.

http://lifebible.co.kr(성경본문과묵상: 활용하세요)
http://todaybible.co.kr(성경본문과묵상: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