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선거제도 개혁 촉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09-04 06:25
조회
1230
2018년 9월 4일 화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성경]
<문희상 선거제도 개혁 촉구>

<루가 복음서 제4장 31-37절>
마귀 들린 사람을 고치신 예수 (마르 1:21-28)
31 그 뒤 예수께서는 갈릴래아의 마을 가파르나움으로 내려가셨다. 거기에서도 안식일에 사람들을 가르치셨는데
32 그 말씀에 권위가 있었기 때문에 듣는 사람마다 그 가르침에 경탄하여 마지않았다.
33 때마침 그 회당에 더러운 마귀가 들린 한 사람이 와 있다가 큰소리로
34 "나자렛 예수님, 왜 우리를 간섭하시려는 것입니까? 우리를 없애려고 오셨습니까? 나는 당신이 누구신지 압니다. 하느님께서 보내신 거룩한 분이십니다." 하고 외쳤다.
35 예수께서는 "입을 다물고 이 사람에게서 썩 나가거라." 하고 꾸짖으셨다. 그러자 마귀는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그 사람을 쓰러뜨리고 떠나갔다. 그러나 그 사람은 아무런 상처도 입지 않았다.
36 이것을 본 사람들은 모두 놀라며 "정말 그 말씀은 신기하구나! 권위와 능력을 가지고 명령하시니 더러운 귀신들이 다 물러가지 않는가!" 하면서 서로 수군거렸다.
37 예수의 이야기가 그 지방 방방곡곡에 퍼져 나갔다.
너: 더러운 영이 어디 있나요?
나: 루가가 이야기하는 첫 번째 기적은 마귀를 쫓아내신 기적입니다. 그 기적은 사람들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도록 해 주려면 먼저 마귀를 쫓아내야 함을 보여줍니다. 마귀, 악마, 악령은 누구입니까? 예수님께서 하느님께서 보내신 거룩하신 분‘이심을 잘 알고 있는 자입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님께서 성령을 통하여 잉태되신 분이고, 성령을 모시고 계시는 분이고, 자기를 이길 수 있는 분이심을 너무도 잘 알고 있는 자입니다. 백성을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지 못하게 하고, 속이고 짓누르고 벗겨먹고 죽이는 자들은 그런 마귀의 대리자들입니다. 마귀가 그런 자들 마음속에 이기심과 욕심을 심어놓습니다. 마귀가 그런 사회와 세계 속에 증오와 불의와 폭력과 살육과 전쟁을 심어놓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 말씀과 활동으로 그런 악마들을 이기십니다. 오늘날에도 당신을 따라서 당신처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통하여 그런 악마들을 이기고 계십니다. 우리도 그런 악령을 우리 마음속에서, 우리 사회와 세계 속에서 몰아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문희상 선거제도 개혁 촉구>-민중의 소리
http://www.vop.co.kr/A00001327613.html

http://lifebible.co.kr(성경본문과묵상: 활용하세요)
http://todabible.co.kr(성경본문과묵상: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