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전쟁과 세계질서의 대변동>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07-09 04:10
조회
719
2018년 7월 9일 월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성경]
<무역전쟁과 세계질서의 대변동>

<마태오 복음서 제9장 18-26절>
예수의 옷에 손을 댄 여자; 살아난 회당장의 딸 (마르 5:21-43; 루가 8:40-56)
18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고 계실 때에 한 회당장이 와서 예수께 절하며 "제 딸이 방금 죽었습니다. 그렇지만 저의 집에 오셔서 그 아이에게 손을 얹어주시면 살아날 것입니다." 하고 간청하였다.
19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일어나 그를 따라가셨다.
20 마침 그 때에 열두 해 동안이나 하혈병을 앓던 어떤 여자가 뒤로 와서 예수의 옷자락에 손을 대었다.
21 예수의 옷에 손을 대기만 해도 나으리라고 생각하였던 것이다.
22 예수께서 돌아서서 그 여자를 보시고 "안심하여라, 네 믿음이 너를 낫게 하였다." 하고 말씀하시자 그 여자는 대뜸 병이 나았다.
23 예수께서 회당장의 집에 이르러 피리 부는 사람들과 곡하며 떠드는 무리를 보시고
24 "다들 물러가라. 그 아이는 죽은 것이 아니라 잠들어 있다." 하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사람들은 모두 코웃음만 쳤다.
25 그 사람들이 다 밖으로 나간 뒤에 예수께서 방에 들어가 소녀의 손을 잡으시자 그 아이는 곧 일어났다.
26 이 소문이 그 지방에 두루 퍼졌다.
너: 예수님께서는 병자들을 보고 애가 타시는 모습이네요?
나: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야이로의 딸, 하혈하는 부인, 눈 먼 사람, 말 못하는 벙어리가 못내 안쓰러우신 모양입니다. 병고가 마귀 탓이라고 하면서, 마귀를 쫓아내십니다. 맞습니다. 마귀 탓에, 마귀 짓하는 자들 탓에, 우리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거짓과 이기심 탓에 사람들이 병들고 병고에 시달리고 죽어납니다. 우리나라에서, 온 세계에서 증오와 폭력과 전쟁을 일삼는 마귀 짓을 중단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물고기가 떼로 죽고 그걸 먹은 새도 죽고, 이제 우리 차례인가요?”>-민중의 소리
http://www.vop.co.kr/A00001307100.html

<이재명. 기본소득의 재원은 국토보유세로 하면 짱 좋을 것 같다!>-유튜브(필시청!)
https://www.youtube.com/user/tdm01000

<무역전쟁과 세계질서의 대변동>-통일뉴스
<번역> 환구시보 사설/강정구 번역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428

http://lifebible.co.kr(성경본문과묵상: 활용하세요)
http://www.catholicpress.kr/news(주일미사 독서+복음 해설: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