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무부 "판문점서 북미 실무회담 진행중>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05-28 05:43
조회
487
2018년 5월 28일 월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 성경]
<미국무부 "판문점서 북미 실무회담 진행중">

<마르코 복음서 제10장 17-27절>
부자 청년-낙타와 바늘귀 (마태 19:16-26; 루가 18:18-27)
17 예수께서 길을 떠나시는데 어떤 사람이 달려와서 그 앞에 무릎을 꿇고 "선하신 선생님, 제가 무엇을 해야 영원한 생명을 얻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18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왜 나를 선하다고 하느냐? 선하신 분은 오직 하느님뿐이시다.
19 '살인하지 마라.' '간음하지 마라.' '도둑질하지 마라.' '거짓 증언하지 마라.' '남을 속이지 마라.' '부모를 공경하여라.' 한 계명들을 너는 알고 있을 것이다."
20 그 사람이 "선생님, 그 모든 것은 제가 어려서부터 다 지켜 왔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21 예수께서는 그를 유심히 바라보시고 대견해 하시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에게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다. 가서 가진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주어라. 그러면 하늘에서 보화를 얻게 될 것이다. 그러니 내가 시키는 대로 하고 나서 나를 따라오너라."
22 그러나 그 사람은 재산이 많았기 때문에 이 말씀을 듣고 울상이 되어 근심하며 떠나갔다.
23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둘러보시며 "재물을 많이 가진 사람이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모른다." 하고 말씀하셨다.
24 제자들은 이 말씀을 듣고 놀랐다. 그러나 예수께서 다시 이렇게 말씀하셨다.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참으로 어렵다.
25 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낙타가 바늘귀로 빠져 나가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26 제자들은 깜짝 놀라 "그러면 구원받을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하며 서로 수군거렸다.
27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똑바로 보시며 "그것은 사람의 힘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느님은 하실 수 있는 일이다. 하느님께서는 무슨 일이나 다 하실 수 있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무척 힘들다고요?
나: 부자로서 정의로운 부자가 따로 있고 불의한 부자가 따로 있을까요? 돈을 금고에 쌓아놓고, 재물을 창고에 쌓아두고, 자기와 자기 식구는 잘 먹고 잘 입고 좋고 큰 집에서 살고 비싼 차를 굴리면서 살아가고는 있다고는 하지만, 불쌍한 사람을 보면 동정심을 보이고 조금씩 자선을 베풀 줄 아는 부자는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그런 부자는 정의로운 부자일까요 불의한 부자일까요? 그런 부자로서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하는 어떤 사람을 예수님께서는 사랑스럽게 바라보면서 “너에게 부족한 것이 하나 있다. 가서 가진 것을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주어라. 그러면 네가 하늘에서 보물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와서 나를 따라라.”(10,21)고 말씀하십니다. 그 말씀을 듣고 그 부자는 울상이 되어 슬퍼하며 떠나갑니다. 그가 많은 재물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재물을 많이 쌓아둔 채로 예수님을 따르려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너: “재물을 많이 가진 자들이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참으로 어렵다!”는 예수님 말씀은 맞습니까, 틀립니까?
나: 하느님 나라를 차지할 사람들, 영원한 생명과 행복을 누릴 사람들은 땅 위에 살아가는 동안 함께 사는 세상을 실현하는 일에 몸 바치는 사람들이 아닐까요? 날마다 10만 명씩 사람들이 굶주림과 영양실조로 말미암아 질병에 걸려 죽임을 당하고 있다는 세상을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골고루 나누면서 친하게 행복하게 살아가는 함께 사는 세상으로 만들어가는 일에 자기 몸을 바치는 사람들이 아닐까요? 우리는 과연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자격이 있는 사람들입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미국무부 "판문점서 북미 실무회담 진행중">
"성 김-최선희 29일까지 회담", 싱가포르에선 의전협상
* 미국 정부는 27일(현지시간) 북미정상회담을 위한 북한과의 실무회담을 판문점에서 진행하고 있음을 공식 확인했다.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58052

<“김정은, 북미정상회담 성공 의사 피력”>-통일뉴스
<추가> 문재인 대통령,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 발표 (전문)
* “우리 두 정상은 6.12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위한 우리의 여정은 결코 중단될 수 없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를 위해 긴밀히 상호협력...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4964

<청 고위관계자, “미, 북과 대규모 경제협력 의사 가져”>-통일뉴스
<김정은 위원장, 북미정상회담 "확고한 의지">-통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