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입니다>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05-24 06:44
조회
627
2018년 5월 24일 목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 성경]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입니다>

<마르코 복음서 제9장 41-50절>
41 나는 분명히 말한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사람이라고 하여 너희에게 물 한 잔이라도 주는 사람은 반드시 자기의 상을 받을 것이다."
너: 누가 예수님을 지지하는 사람입니까?
나: 예수님께서는 짓눌리고 수탈당하는 가난한 사람들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도록 해 주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을 당신을 따라서 당신처럼 살아가는 사람으로 여기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사람은 우리를 지지하는 사람이다.”(9,40)고 말씀하십니다. 특정한 종교집단에 소속되어 있거나 소속되어 있지 않거나 하느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하느님의 정의를 실현하는 일에 몸 바치는 사람은 모두 예수님과 한편이고 그 동지들과 한편입니다. 이제 예수님의 공동체는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공동체입니다. 그 공동체는 하느님의 뜻과 명령을 실천하는 사람들이요 그 동아리입니다. 우리는 그런 예수님의 공동체에 소속되어 있습니까?

죄의 유혹 (마태 18:6-9; 루가 17:1-2)
42 "또 나를 믿는 이 보잘것없는 사람들 가운데 누구 하나라도 죄짓게 하는 사람은 그 목에 연자 맷돌을 달고 바다에 던져지는 편이 오히려 나을 것이다.
43 손이 죄를 짓게 하거든 그 손을 찍어버려라. 두 손을 가지고 꺼지지 않는 지옥의 불 속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불구의 몸이 되더라도 영원한 생명에 들어가는 편이 나을 것이다.
45 발이 죄를 짓게 하거든 그 발을 찍어버려라. 두 발을 가지고 지옥에 던져지는 것보다는 절름발이가 되더라도 영원한 생명에 들어가는 편이 나을 것이다.
47 또 눈이 죄를 짓게 하거든 그 눈을 빼어버려라. 두 눈을 가지고 지옥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애꾸눈이 되더라도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편이 나을 것이다.
48 지옥에서는 그들을 파먹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않는다.
너: 다른 사람들에게 악한 표양을 보이는 짓이 그토록 악한 짓입니까?
나: 예수님께서는 보잘것없는 사람들, 가진 것 없는 사람들을 걸려 넘어지게 할 위험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이기심과 욕망에 사로잡힌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좋고 도움이 되는 일을 조금도 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기쁜 소식(복음)을 전할 수 없습니다. 이기심과 욕망이라는 악령에 사로잡혀 살아가느니, 차라리 한쪽 손이나 발이나 눈을 잃는 편이 낫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어떤 각오로 이기심과 욕망이라는 악령과 맞서고 있습니까?

49 누구나 다 불소금에 절여질 것이다.
50 소금은 좋은 것이다. 그러나 소금이 짠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다시 그 소금을 짜게 하겠느냐? 너희는 마음에 소금을 간직하고 서로 화목하게 지내라."
너: 소금 역할을 하라고요?
나: 그렇습니다. 우리도 소금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사회와 세계에 맛을, 사랑과 정의의 맛을 내 주어야 할 사명을 띠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금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한·미 정상, 6월12일 북·미 정상회담 차질없이 진행하기로>-서울의 소리
트럼프 “북한의 비핵화 후 김정은은 안전할 것이고, 또한 북한은 굉장히 번영할 것”
http://www.amn.kr/31413

<박지원 "싱가폴 북미회담? 100% 성공한다! 김영철 서훈 폼페이오라인 기막히게 움직인다! 이번 한미회담 상당한 소득 얻어 돌아올것! 문대통령 중재에 북한 만족할것">-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3OD_Ye7uJ0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입니다>-유튜브
* 모든 아이가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사실이 진실입니다.
* 교육제도를 그 진실에 맞추어 바꾸어내야 비로소
우리 모두는 부모다운 부모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사람다운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모두가 사람대접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제도 이전에 봉급제도를 바로잡는 일이 급선무다.
* 유럽 많은 나라에서는 중소기업 봉금이 대기업 봉급의
80%~90%라 한다.
* 그래서 대학교 진학률도 우리나라와 달리 60% 정도라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KNVOlBlIR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