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은닉재산 반드시 찾아내 환수하라>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18-05-16 04:20
조회
530
2018년 5월 16일 수요일 복음묵상
[이심전심 묵상용 공동번역 성경]
<해외은닉재산 반드시 찾아내 환수하라>

<요한 복음서 제17장 11ㄷ-19절>
11ㄷ 아버지와 내가 하나인 것처럼 이 사람들도 하나가 되게 하여주십시오.
12 내가 이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는 나에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내가 이 사람들을 지켰습니다. 그 동안에 오직 멸망할 운명에 놓인 자를 제외하고는 하나도 잃지 않았습니다. 하나를 잃은 것은 성경 말씀이 이루어지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13 지금 나는 아버지께로 갑니다. 아직 세상에 있으면서 이 말씀을 드리는 것은 이 사람들이 내 기쁨을 마음껏 누리게 하려는 것입니다.
14 나는 이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전해 주었는데 세상은 이 사람들을 미워했습니다. 그것은 내가 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은 것처럼 이 사람들도 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15 내가 아버지께 원하는 것은 그들을 이 세상에서 데려가시는 것이 아니라 악마에게서 지켜주시는 일입니다.
16 내가 이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처럼 이 사람들도 이 세상에 속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17 이 사람들이 진리를 위하여 몸을 바치는 사람들이 되게 하여주십시오. 아버지의 말씀이 곧 진리입니다.
18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같이 나도 이 사람들을 세상에 보냈습니다.
19 내가 이 사람들을 위하여 이 몸을 아버지께 바치는 것은 이 사람들도 참으로 아버지께 자기 몸을 바치게 하려는 것입니다."
너: 우리도 예수님처럼 불의한 세상, 불의한 자들과 손을 끊고 살아가야 한다고요?
나: 예수님께서 아버지께서 맡기신 제자들을 위하여 간구하십니다. 당신을 따라서 당신처럼 살려고 작정한 사람들이 당신과 항상 일치하여 있게 해 주시라고 기도드리십니다. 예수님처럼 살려고 하는 사람들은 아직 폭력과 죽임이 판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처럼 살려고 하는 사람들이 불의한 사회를 닮은 사고방식과 생활방식에서 벗어나도록 지켜주시라고 아버지께 청하십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의지하고 따르는 사람들은 불의한 사회와 세계를 바꾸어놓으라는 사명을 띠고 파견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은 것처럼 당신처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도 세상에 속해 있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말씀은 그들이 이미 다른 세상에 들어와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당신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이 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다는 말씀은 사람들을 함께 살지 못하게 하여 죽이는 불의한 사회와 손을 끊었음을 뜻합니다. 우리는 불의한 세상, 불의한 자들과 손을 끊고 살아갑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문재인 대통령, ”해외은닉재산 반드시 찾아내 환수하라”>-서울의 소리
취임후 처음으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해외범죄수익환수합동조사단 설치' 특별지시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7년 5월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사회지도층의 해외은닉재산 환수와 이를 위한 '해외범죄수익환수합동조사단 설치' 등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 끝부분에서 두 가지 종류의 해외은닉재산 환수를 지시했다. 하나는 사회지도층의 불법 해외은닉재산이고, 다른 하나는 범죄수익 해외은닉재산이다.
* 문 대통령은 "최근 사회지도층이 해외소득과 재산을 은닉한 역외탈세혐의들이 드러나면서 국민들의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라며 "불법으로 재산을 해외에 도피 은닉해 세금을 면탈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공정과 정의를 해치는 대표적인 반사회행위이므로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문 대통령은 "또한 적폐청산 일환으로 검찰이 하고 있는 부정부패 사건과 관련해서도 범죄수익재산이 해외에 은닉돼 있다면 반드시 찾아내어 모두 환수해야 할 것이다"라고 주문했다.
* 특히 문 대통령은 "불법 해외재산 도피는 활동영역이 국내외에 걸쳐 있고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치밀하게 행해지기 때문에 어느 한 부처의 개별적인 대응만으로 한계가 있다"라고 지적하면서 '해외범죄수익환수합동조사단 설치'를 지시했다.
* 문 대통령은 "따라서 국세청, 관세청, 검찰 등 관련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해외범죄수익환수합동조사단을 설치해 추적조사와 처벌, 범죄수익환수까지 공조하는 방안을 관련기관들과 협의해 강구해 달라"라며 "뿐만 아니라 우리의 법제도에 미흡한 점이 있다면 법제도의 개선방안까지 마련해 달라"라고 말했다.
http://www.amn.kr/31337

<‘판문점선언 이행’ 남북고위급회담 16일 개최>-민중의 소리
북 대표단에 철도성·체육성·민족경제협력위 인사 포함
http://www.vop.co.kr/A0000128863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