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3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1-09-13 05:42
조회
5
<2021년 9월 13일 월요일 복음선포>

베드로의 고백 (마태 16:13-20; 루가 9:18-21)
27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필립보의 가이사리아 지방에 있는 마을들을 향하여 길을 떠나셨다. 가시는 도중에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더냐?" 하고 물으셨다.
28 "세례자 요한이라고들 합니다. 그러나 엘리야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예언자 중의 한 분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고 제자들이 대답하였다.
29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하고 예수께서 다시 물으시자 베드로가 나서서 "선생님은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30 그러자 예수께서는 자기 이야기를 아무에게도 하지 말라고 단단히 당부하셨다.
너: 우리 주위 사람들은 예수님을 누구라고 합니까?
나: 예수님께서 카이사리아 필리피 근처 마을을 향하여 가면서 제자들더러 사람들이 당신을 누구라고 하는지 물으십니다. 그러나 실은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당신을 누구라고 생각하는지를 묻고 계십니다. 베드로가 나서서 “스승인은 그리스도이십니다.”(8,30)라고 답변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누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예수님처럼 살고 있는 사람들을 누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까?

너: 왜 예수님께서는 당신에 관하여 아무에게도 말을 하지 말라고 하실까요?
나: 베드로가 예수님을 메시아(그리스도)라고 고백할 때, 그는 무슨 뜻으로 그런 고백을 했을까요? 베드로 역시 아직까지는 자기 고백이 무슨 뜻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제자들이 사람들에게 당신에 관하여 함부로 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누구이신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에 관하여 정확하게 말을 해 줄 자격이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경제] 2차 전지 뛰어넘는 3차 전지 시대! ‘인공번개’ 일으켜 3차 전지 만드는 세계 최초 신기술 탄생시킨 대한민국 ‘한반도를 에너지 시장의 중심으로 만들 것’
https://youtu.be/EhLcnkHfXzI?t=6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http://www.lifebible.co.kr
[천주교 해설판 성경];
@@@http://www.todaybible.co.kr
[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