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0일 금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1-09-10 05:04
조회
7
<2021년 9월 10일 금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6장
39 예수께서는 또 이렇게 비유를 들어 말씀하셨다. "소경이 어떻게 소경의 길잡이가 될 수 있겠느냐? 그러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지지 않겠느냐?
40 제자가 스승보다 더 높을 수는 없다. 제자는 다 배우고 나도 스승만큼밖에는 되지 못한다.
41 너는 형제의 눈 속에 든 티는 보면서도 어째서 제 눈 속에 들어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42 제 눈 속에 있는 들보도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더러 '네 눈의 티를 빼내 주겠다.' 하겠느냐? 이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래야 눈이 잘 보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꺼낼 수 있다."
너: 남을 함부로 평가하지 마라고요?
나: 남을 긍정적으로든, 부정적으로든 함부로 평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오래된 지혜입니다. 그런 평가는 흔히 우리 선입견에서 비롯됩니다. 소경의 비유, 눈에 든 티끌과 들보의 비유가 그 점을 절묘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남에 대하여 품고 있는 선입견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거나 어김없이 우리 자신의 속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그와 정반대로 말합니다. 즉 먼저 자기 자신부터 진실을 따르고 정의를 실현하기 시작해야 다른 사람들과 세계가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한사코 따뜻하게 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속보! 북한군 25만여명 평양 파병,김정은 남매를 처치하라..북한군 15분이면 초토화,민란경고! 국정원 의 충격적인 폭로에 평양 떨린다!北당간부들의 눈물,뒤늦게 밝혀지다.
https://youtu.be/6CrmOJu7m8w?t=2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http://www.lifebible.co.kr
[천주교 해설판 성경];
@@@http://www.todaybible.co.kr
[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