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1일 수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1-08-11 04:17
조회
15
<2021년 8월 11일 수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18장
형제가 죄를 지으면 (루가 17:3)
15 "어떤 형제가 너에게 잘못한 일이 있거든 단 둘이 만나서 그의 잘못을 타일러주어라. 그가 말을 들으면 너는 형제 하나를 얻는 셈이다.
16 그러나 듣지 않거든 한 사람이나 두 사람을 더 데리고 가라. 그리하여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의 증언을 들어 확정하여라.' 한 말씀대로 모든 사실을 밝혀라.
17 그래도 그들의 말을 듣지 않거든 교회에 알리고 교회의 말조차 듣지 않거든 그를 이방인이나 세리처럼 여겨라."
18 "나는 분명히 말한다. 너희가 무엇이든지 땅에서 매면 하늘에도 매여 있을 것이며 땅에서 풀면 하늘에도 풀려 있을 것이다."
너: 다른 사람이 나에게 잘못을 저질러도 용서하라고요?
나: 그렇습니다. 서로 용서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함께 살 수 없습니다. 함께 사는 세상을 이룩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해야 하느님 아버지께서도 우리 죄를 용서하실 수 있으십니다. 그러나 서로 용서하기 위해서라도 진실과 거짓을 가려내야 하지 않겠어요? 진실을 밝혀내고 거짓을 몰아내야 하지 않겠어요?

내 이름으로 모인 곳
19 "내가 다시 말한다. 너희 중의 두 사람이 이 세상에서 마음을 모아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는 무슨 일이든 다 들어주실 것이다.
20 단 두세 사람이라도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함께 있기 때문이다."
너: 혼자서도 기도를 드려야 하고, 두 세 사람, 여러 명이서도 기도를 드려야 한다고요?
나: 하느님 아버지께서는 사람이 혼자서 기도를 바쳐도 좋아하고 잘 들어주지만, 식구가 모여서, 여럿이 모여서 기도를 바치면 더 좋아하고 더 잘 들어주신답니다. 우리는 어떻게 기도생활을 해야 할까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긴급속보!!! 김여정, 김정은 실종 사실 공식 확인! 북한총리 숨겨진 진실!北반역자 의 진짜 정체 공개..김덕훈 이 왜?! 북한주민들 노예생활 벗는다?
https://youtu.be/-oESwFnNEPE?t=2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http://www.lifebible.co.kr
[천주교 해설판 성경];
@@@http://www.todaybible.co.kr
[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