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8일 목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1-07-08 04:47
조회
28
<2021년 7월 8일 목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10장
7 가서 하늘 나라가 다가왔다고 선포하여라.
8 앓는 사람은 고쳐주고 죽은 사람은 살려주어라. 나병환자는 깨끗이 낫게 해주고 마귀는 쫓아내어라.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9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전을 넣어가지고 다니지 말 것이며
10 식량 자루나 여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도 가지고 다니지 마라. 일하는 사람은 자기 먹을 것을 얻을 자격이 있다.
11 어떤 도시나 마을에 들어가든지 먼저 그 고장에서 마땅한 사람을 찾아내어 거기에서 떠날 때까지 그 집에 머물러 있어라.
12 그 집에 들어갈 때에는 '평화를 빕니다!' 하고 인사하여라.
13 그 집이 평화를 누릴 만하면 너희가 비는 평화가 그 집에 내릴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그 평화는 너희에게 되돌아올 것이다.
14 어디서든지 너희를 받아들이지도 않고 말도 듣지 않거든 그 집이나 그 도시를 떠날 때에 발에 묻은 먼지를 털어버려라.
15 나는 분명히 말한다. 심판 날이 오면 소돔과 고모라 땅이 오히려 그 도시보다 가벼운 벌을 받을 것이다."
너: 예수님의 동지들은 어디서 무슨 일을 해야 할까요?
나: 예수님께서는 열두 사도들더러 먼저 “이스라엘 집안의 길 잃은 양들에게 가라.”(마태 10,6-7)고 당부하십니다. 우리도 먼저 자기 부모, 자녀, 친구, 자기 나라 사람부터 챙기라는 말씀 같습니다. 온 인류를 사랑하는 일은 내 몸과 가까이 있는 사람을 사랑하는 일로부터 시작할 수밖에 없지 않겠어요? 그리고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고 선포하고, 동시에 병자들을 돌보고 마귀와 악령에게 사로잡힌 사람들을 풀어주어야 하지 않겠어요? 그렇게 하면서도 세상에서 보답을 바라지 말아야 한다고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는 삶을 살아갈 때에는 여행 보따리도, 여벌 옷도, 신발도, 지팡이도 지니지 말라고, 다시 말해서, 돈이나 재물을 수단으로 삼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어디서 무슨 일을 어떻게 하고 있나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경제] 쓰레기 더미에 레이저 쏘면 수소 생성되는 기술 개발한 한국, 한국이 괜히 수소 공화국이 아니었다 故김영삼 전 대통령 드디어 맘 편하겠네!
https://youtu.be/N7YhLiDb2OM?t=1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http://www.lifebible.co.kr
[천주교 해설판 성경];
@@@http://www.todaybible.co.kr
[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