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6일 수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9-16 04:57
조회
7
<2020년 9월 16일 수요일 복음선포>

 

루가 복음서 제7장

31 예수께서 또 말씀하셨다. "이 세대 사람들을 무엇에 비길 수 있을까? 도대체 무엇과 같을까?

32 마치 장터에서 편갈라 앉아 서로 소리지르며, '우리가 피리를 불어도 너희는 춤추지 않았고 우리가 곡을 하여도 너희는 울지 않았다.' 하는 아이들과도 같다.

33 너희는 세례자 요한이 와서 빵도 먹지 않고 포도주도 마시지 않으니까 '저 사람은 미쳤다.' 하더니

34 사람의 아들이 와서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니까 '보아라, 저 사람은 즐겨 먹고 마시며 세리나 죄인들하고만 어울리는구나!' 하고 말한다.

35 그러나 하느님의 지혜가 옳다는 것은 지혜를 받아들인 모든 사람에게서 드러난다."

너: 우리는 무엇을 원하고 있습니까?

나: 율법학자들과 바리사이들은 요한의 엄격한 생활을 보고서 마귀 들렸다고,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하찮게 보이는 사람들, 세리나 죄인들하고만 어울린다고 비웃고 비난했습니다. 유다교 지도자들은 자기네 배를 하느님으로 여기고, 정말 지혜로운 사람들을 바보와 천치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무시당하는 사람들과 죄인 취급당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요한이 설파한 회개를 받아들이고, 예수님과 더불어 몸 바침으로써 지혜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정말 지혜롭고 슬기로운 사람들은 살 길을 택합니다. 우리는 살 길을 택하고 있습니까, 죽을 길을 택하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일본 충격적 반도체 상황!! 도시바 메모리 2조 적자!! 꼴 좋다!! 한국 반도체 대체 불가능 결론! 벗어나면 줄도산!!”

https://youtu.be/cHhZlQlTvY8?t=1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