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월 25일 토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7-25 05:13
조회
26
<2020 7월 25일 토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20장

섬기는 자가 다스린다 (마르 10:35-45)

20 그 때에 제베대오의 두 아들이 어머니와 함께 예수께 왔는데 그 어머니는 무엇인가를 청할 양으로 엎드려 절을 하였다.

21 예수께서 그 부인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시자 그 부인은 "주님의 나라가 서면 저의 이 두 아들을 하나는 주님의 오른편에, 하나는 왼편에 앉게 해주십시오." 하고 부탁하였다.

22 그래서 예수께서 그 형제들에게 "너희가 청하는 것이 무엇인지나 알고 있느냐? 내가 마시게 될 잔을 너희도 마실 수 있느냐?" 하고 물으셨다. 그들이 "마실 수 있습니다." 하고 대답하자

23 예수께서는 다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도 내 잔을 마시게 될 것이다. 그러나 내 오른편과 내 왼편 자리에 앉는 특권은 내가 주는 것이 아니다. 그 자리에 앉을 사람들은 내 아버지께서 미리 정해 놓으셨다."

24 이 말을 듣고 있던 다른 열 제자가 그 형제를 보고 화를 냈다.

25 예수께서는 그들을 가까이 불러놓고 "너희도 알다시피 세상에서는 통치자들이 백성을 강제로 지배하고 높은 사람들이 백성을 권력으로 내리누른다.

26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사이에서 높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남을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27 으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종이 되어야 한다.

28 사실은 사람의 아들도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목숨을 바쳐 몸값을 치르러 온 것이다." 하셨다.

너: 출세하고 싶은 삶과 섬기는 삶은 어떻게 다른가요?

너: 돈을 많이 벌어 쌓아두고 싶은 사람과 근검절약하는 가운데 모든 것을 다른 모든 사람과 나누면서 살아가려는 사람은 어떻게 다른가요? 그리고 자기가 다른 사람보다 잘나고 똑똑하다고 착각하면서 남을 무시하곤 하는 사람과 잘난 사람 못난 사람 따로 없고 모든 사람이 똑같이 귀하디귀한 하느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살아가는 사람은 어떻게 다른가요? 그리고 한사코 높은 자리를 탐하는 사람과 한사코 높은 사람 낮은 사람 따로 없고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살아가는 사람은 어떻게 다른가요?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산샤댐 기초붕괴-중공도 기초붕괴(动态网)”

https://youtu.be/TBuLIt4W5Nw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