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월 10일 수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6-10 05:24
조회
33
<2020 6월 10일 수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5장

율법의 완성

17 "내가 율법이나 예언서의 말씀을 없애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마라. 없애러 온 것이 아니라 오히려 완성하러 왔다.

18 분명히 말해 두는데, 천지가 없어지는 일이 있더라도 율법은 일 점 일 획도 없어지지 않고 다 이루어질 것이다.

19 그러므로 가장 작은 계명 중에 하나라도 스스로 어기거나, 어기도록 남을 가르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늘 나라에서 가장 작은 사람 대접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스스로 계명을 지키고, 남에게도 지키도록 가르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늘 나라에서 큰 사람 대접을 받을 것이다.

너: 구약시대의 율법과 예언서들의 가르침이 오늘날에도 유효한가요?

나: 그렇습니다. 구약시대의 역사와 율법 그리고 예언서들의 가르침은 인류에게 매우 소중합니다. 율법학자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성경을 해석해주는 지식인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알면서도 행하지 않았습니다. 하느님께서 진정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잘 알면서도 그것을 사람들에게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하느님의 뜻과 명령이 무엇인지를 감추는 것이 자기네 권력을 유지할 수 있는 길이었기 때문입니다. 바리사이들은 자신들을 완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고통당하는 백성과 연대하지 않고 그들을 미련하다고 비판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정의보다 더 큰 정의를 요구하고 계셨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역사를 앞장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사랑을 실천하고 정의를 실현하여 새로운 세계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진리를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그 진리를 따라서 살아가고 그 진리를 실현할 필요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아프리카인들이 중국때문에 크게 화를 내고 한국에는 무한 감동을 느끼는 이유”

https://youtu.be/wxLQmnYHYGE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