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5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5-25 04:26
조회
9
<2020년 5월 25일 월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16장

내가 세상을 이겼다

25 "내가 지금까지는 이 모든 것을 비유로 들려주었지만 이제 아버지에 관하여 비유를 쓰지 않고 명백히 일러줄 때가 올 것이다.

26 그 날이 오면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할 것이다. 따라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따로 아버지께 구하지는 않겠다는 말이다.

27 너희는 이미 나를 사랑하고 또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왔다는 것을 믿고 있다. 그래서 아버지께서는 친히 너희를 사랑하시는 것이다.

28 나는 아버지께로부터 나와서 세상에 왔다가 이제 세상을 떠나 다시 아버지께 돌아간다."

29 그제야 제자들이 "지금은 주님께서 조금도 비유를 쓰지 않으시고 정말 명백하게 말씀하시니

30 따로 여쭈어볼 필요도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께서 모든 것을 다 알고 계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님께서 하느님께로부터 오신 분이심을 믿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1 그러자 예수께서는 "너희가 이제야 믿느냐?

32 그러나 이제 너희가 나를 혼자 버려두고 제각기 자기 갈 곳으로 흩어져 갈 때가 올 것이다. 아니 그 때는 이미 왔다. 하지만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니 나는 혼자 있는 것이 아니다.

33 나는 너희가 내게서 평화를 얻게 하려고 이 말을 한 것이다. 너희는 세상에서 고난을 당하겠지만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 하고 말씀하셨다.

너: 예수님께서 우리더러 용기를 내라고, 당신이 세상을 이겼다고 말씀하고 계시는군요.

나: 예수님께서 당신이 죽임을 당한 다음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되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말씀을 미리 해 두심으로써, 당신이 부활할 것을 예고해 두심으로써 제자들, 당신처럼 살아가려는 사람들을 안심시키려 하십니다. 그리고 당신처럼 살아가는 사람들도 불의한 자들이 판치고 떵떵거리는 세상에서 고난을 겪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당신이 불의한 세상을 이겼으니 용기를 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도 박해와 고난을 겪는 동안에도 예수님께서 불의한 자들을 이기셨음을 명심하면서 용기를 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베리칩의 근황을 알려드립니다ㅣ빌게이츠와 저커버그의 야욕ㅣ6G 인체 수중통신ㅣSPIKA STUDIO 스피카 스튜디오”

https://youtu.be/OLpcIrSZxl8?t=3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