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8일 월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5-18 05:12
조회
6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복음선포>

 

요한 복음서 제26장

26 "내가 아버지께 청하여 너희에게 보낼 협조자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분이 나를 증언할 것이다.

27 그리고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나의 증인이 될 것이다."

너: 불의한 자들은 왜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정의를 실현해가는 사람들을 미워하고 죽이려 들까요?

나: 예수님처럼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모든 것을 함께 골고루 나누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불의한 자들로부터 미움과 박해를 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죽임까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에게서 우리에게로 보내주실 보호자, 곧 아버지에게서 나오시는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분께서 예수님과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을 증언하고 변호해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불의한 자들로부터 미움과 박해를 받고 있습니까? 그것이 우리가 하느님 아버지와 예수님과 성령께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임을 알고 있습니까?

 

요한 복음서 제16장

 

1 "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한 것은 너희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려는 것이다.

2 사람들은 너희를 회당에서 쫓아낼 것이다. 그리고 너희를 죽이는 사람들이 그런 짓을 하고도 그것이 오히려 하느님을 섬기는 일이라고 생각할 때가 올 것이다.

3 그들은 아버지도 나도 모르기 때문에 그런 짓들을 하게 되는 것이다.

4ㄱ 그러한 때가 오면 내가 한 말을 기억하라고 너희에게 이렇게 미리 말해 두는 것이다."

너: 불의한 자들이 우리를 무시하고 천대하고 사회에서 몰아낼 거라고요?

나: 불의한 자들, 부정부패를 저지르는 자들, 돈과 재물을 축적하려고 눈에 불을 켠 자들은 예수님처럼 살아가려는 사람들을 박해하고 죽이려 들 것입니다. 먹을 것 없고 기댈 데 없어 외로운 사람들 때문에 마음 아픈 예수님 같은 사람들을 박해하고 죽이려 들 것입니다. 그럴 때면 우리가 예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미리 해 두신 말씀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힘들 때마다 예수님 말씀을 기억해내고 용기를 내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윤석열호가 침몰하고 있는 이유. 내부분열이 시작됐다”

https://youtu.be/NATxX3fkqTk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