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5일 토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4-25 06:15
조회
30
<2020년 4월 25일 토요일 복음선포>

 

마르코 복음서 제16장

15 아버지께서 가지고 계신 것은 모두 다 나의 것이다. 그래서 성령께서 내게 들은 것을 너희에게 알려주시리라고 내가 말했던 것이다."

너: 성령께서 모든 진리를 깨닫게 해 주시리라고요?

나: 아버지의 영, 아드님의 영이신 성령께서는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의 영이십니다. 그 성령께서 어제도 오늘도 앞으로도 사람들이 마음속에 품은 모든 생각과 행동, 사회와 세계 속에 도사린 온갖 이념과 체제를 속속들이 밝혀내실 것입니다. 옳은 생각 그른 생각, 옳은 이념 그른 이념, 옳은 체제 그른 체제를 판가름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의 지도와 인도를 착실히 따라가고 있습니까?

 

너희의 슬픔이 기쁨으로

16 "조금 있으면 너희는 나를 보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얼마 안 가서 나를 다시 보게 될 것이다."

17 그러자 몇몇 제자들이 "조금 있으면 나를 보지 못하게 되겠고 또 얼마 안 가서 다시 보게 되리라든지, 나는 아버지께로 간다든지 하는 말씀은 도대체 무슨 뜻일까?" 하고 수군거렸다.

18 그러면서 그들은 "'얼마 안 가서'라는 말씀이 무슨 뜻인가? 무슨 말씀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군!" 하고 말하였다.

19 예수께서는 제자들이 묻고 싶어하는 낌새를 알아채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조금 있으면 너희는 나를 보지 못하게 되겠고 얼마 안 가서 다시 만나게 되리라고 한 내 말을 가지고 서로들 논의하고 있는 것이냐?

20 정말 잘 들어두어라. 너희는 울며 슬퍼하겠지만 세상은 기뻐할 것이다. 너희는 근심에 잠길지라도 그 근심은 기쁨으로 바뀔 것이다.

너: 조금 있다가 예수님을 뵙지 못하다가 조금만 더 있으면 예수님을 다시 뵙게 되리라고요?

나: 예수님께서는 조금 있으면 불의한 자들에게 죽임을 당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조금만 더 있으면, 사흘만 기다리면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도 불의한 자들에게 박해를 받다가 언젠가 죽을 것입니다. 불의한 자들에게 죽임까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조금만 더 있다가 예수님처럼 부활한 몸으로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들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그런 희망으로 우리는 박해를 달게 받고 있습니까?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긴급속보!!! 中·北 오금저릴 듯! 미 B - 1B 스텔스 전략 폭격기 대북 전개 자주 될것 같다!”

https://youtu.be/w1zeAn5VNWA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