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7일 토요일 복음선포>

작성자
김수복 김수복
작성일
2020-03-07 04:26
조회
12
<2020년 3월 7일 토요일 복음선포>

마태오 복음서 제5장

원수를 사랑하여라 (루가 6:27-28, 32-36)

43 "'네 이웃을 사랑하고 원수를 미워하여라.' 하신 말씀을 너희는 들었다.

44 그러나 나는 이렇게 말한다. 원수를 사랑하고 너희를 박해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45 그래야만 너희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아들이 될 것이다. 아버지께서는 악한 사람에게나 선한 사람에게나 똑같이 햇빛을 주시고 옳은 사람에게나 옳지 못한 사람에게나 똑같이 비를 내려주신다.

46 너희가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만 사랑한다면 무슨 상을 받겠느냐? 세리들도 그만큼은 하지 않느냐?

47 또 너희가 자기 형제들에게만 인사를 한다면 남보다 나을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그만큼은 하지 않느냐?

48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같이 너희도 완전한 사람이 되어라."

너: 원수를 사랑하라니요? 착취와 지배와 약탈과 폭력과 살인과 전쟁을 일삼는 극소수 부자들과 권력자들도 사랑해야 하나요?

나: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그렇게 말씀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극소수 부자들 및 권력자들과 절대다수 가난한 사람들이 서로 원수로 대하지 말라는 말씀 같습니다. 그러나 절대다수 가난한 사람들이 극소수 부자들과 권력자들로 하여금 그런 악행을 계속 저지르도록 그냥 내버려두어야 한다는 말씀은 아니겠지요? 절대다수 가난한 사람이 일심동체행동통일을 이루어 그들에게 대항함으로써 극소수 부자들과 권력자들이 그런 악행을 저지르지 못하도록 막아내어 그들도 구원을 받게 해 주어야 한다는 말씀 같습니다.

<아버지의 나라를 찾아서>

“통곡당의 통곡 소리 "아이고~". 세계최초 코로나19 항체 찾았다. 백신가속화. 코로나19 전문의 국가 대한민국 [한국의 의료체계.. 방역시스템 이제 수출 한다]”

https://youtu.be/libNbwWdIRE

<목사님, 신부님, 수녀님, 신도분들께>

[일과놀이출판사]와

[함께사는세상출판사]가 인사 올립니다.

그 동안 천주교 주교회의와

개신교 대한성서공회의 출판허가를 받아

[해설판 공동번역성경];

[21세기 해설판 성경];

[최신 해설판 성경];

[남미 해설판 신약성경] 등을 펴냈습니다.

이제 그 본문과 해설을

사이트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www.lifebible.co.kr[천주교 해설판 성경];

www.todaybible.co.kr)[개신교 해설판 성경])